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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한가지 이미지면.. 차기 추가될 기능이랑 강화된 기능이 설명될려나요..?

 

더 이상 유지보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소셜로그인을 라이믹스에서 관리하고, 라이브러리 정리 거의 마친상태입니다.

 

아직 완벽하게 완료된 작업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마무리 단계에 가고 있고, discord와 마찬가지로 github 로그인과 애플 로그인까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

 

더 이상 유지 되지 않는 서드파티의 경우 코어에서 관리해주면 좋을 몇몇가지 기능을 다른 서드파티 개발자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는 아마 라이믹스에 추가될 가능성이 있죠. (소셜XE의 경우 코어 메인테이너가 개발한 모듈이기도 하고 해당 모듈개발자가 라이믹스로 전환을 허락 해주셨기에 적용되었습니다.)

 

코어에서 소셜로그인을 관리하게 됨으로써 동작이 좀 더 깔끔하게 돌아가고, 최종적으로 마무리될때 강화된 기능도 몇가지 소개 해드릴께요 :)

 

완벽 정식릴리즈에 포함될것은 아직 멀엇지만 그 날만을 기다리며 패치하고 있습니다 XD

 

달라질 라이믹스에도 기대해주세요 ^_~*

람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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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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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너무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자꾸 새로운 기능 추가되니까 설레이네요! 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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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우~ 정말 매력적인 기능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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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대박입니다ㄷㄷㄷ너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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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 꼭 필요한 기능이 추가되다니... 너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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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니 나날이 발전하는 라이믹스를 안쓸수가 없죠..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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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느덧 세월이 빠르게 지나가는 날들이 싫어지게 되었는데 라이믹스 덕분에 "내일"을 기다리게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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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와.. 최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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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지 무지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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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대됩니다! ^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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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다림이 또 시작되네요.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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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 진짜.. 제가 이런 표현 잘 안하는데 사...사랑...아니...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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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자분의 사랑은 안받...으크크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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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오.. 정식 릴리즈되면 바로 교체할 준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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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라이믹스를 위해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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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잘 몰라서 노파심에 여쭤보는데요...
    이거 외에도 너무 많은 기능을 코어에서 제공하려 하는건 아닌지 그래서 계속 무거워지는건 아닌지 좀 우려되네요. 소셜로그인 뿐만 아니라 다른 것들도 라이믹스가 아니라 상대가 정책을 바꿔서 계속 변하고 안되고 하는건데.. 그때마다 코어를 업데이트 해야하는건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기대하고 있지만 코어에서 너무 많은 서비스를 하는게 바람직한가에 대해 우려스러워서 한말씀 드립니다.
    물론 그부분까지 고려해서 만드실것이고 제가 아무것도 모르기때문에 이러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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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e1.8 부터는 모듈을 추가하더라도 autoload 기능이 있기 때문에 속도에 영향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소셜로그인 모듈에도 트리거동작을 이용해서 트리거 호출을 없도록 했습니다.

    여전히 라이믹스 기본 코어만 깔고, 세팅만 잘하면 fftb속도는 2자리대 가능합니다.

    일부 동접이 200명 이상인 사이트에서 아주 심플한 레이아웃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속도가 그쪽에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소셜XE역시 내부적으로 지원하면 좀 더 강력한 기능이 될 수 있는 항목이지만 서드파티의 구현하는데의 한계때문에 느려진것이 분명하거든요.

    그렇다고 소셜로그인기능을 쓰지 않는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로딩을 최대한 없애고 있죠.

    그래서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느려질 부분이 있다는점은 분명하지만 로딩을 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느려질 항목이 없도록 잘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느린부분이 발생하는 부분이 생긴다면 그런 부분을 최적화할 수 있는 패치를 항상 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디버깅모드를 켰을당시 CPU부하도가 많은 상황을 최근에 2.0최신디벨롭에서 고쳐졌다 시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이믹스는 일반 XE1처럼 방치형이 아닌점을 꼽으신다면 변화하는 시장에서 코어에서 지원할 수 잇는 항목들은 최대한 지원될 예정입니다.

    소셜로그인기능과 더불어 2.1 버전을 내부적으로 준비중인데 속도를 걱정하신다면 굳이 걱정하실 필요도 없을 것 같은 내용들의 패치들을 준비중입니다.

    유저는 선택적으로 사용할지 안할지 검사하며 되고, 코어자체적으로 속도의 영향이 없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소셜로그인도 마찬가지로 라이믹스팀에서 제가 코딩한것을 꼼꼼히 리뷰하면서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부분을 끊임없이 토의하고 노력하고 있으니 너무 노파심을 가지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일반적인 기능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속도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외부통신을 거치는 부분은 해당 액션을 실행해야 거치기 때문에 더구나 문제 없고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무거워지는 이유는 거의 보안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되는 보안패치라는점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대부분 웹환경이 운영되면서 취약했던점을 보안하면서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필요로 하는 사양이 늘어난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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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무슨 말씀인지 잘 알겠습니다. 쉽게 설명해주셔서 대략 개념을 알것 같습니다.
    저의 노파심은 그저 한정된 인원이 너무 좋고 많은 서비스를 코어에서 제공하려다 지치고 힘들어 하시지나 않을까 하는 인간적인 면을 걱정한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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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려하신 부분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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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라이믹스를 접하고 신세계를 보고있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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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훌륭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