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사이트가 XE 1.8.x라서 그냥 바로 Rhymix master를 덮어씌웠습니다.

 

본래 현재 서버에는 PHP 8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우선 각종 오래된 서드파티 모듈이 Object -> BaseObject 변환이 아직 안 된 것이 있어서 그 부분을 교정하고,

captcha / captcha_member 애드온이 최신 PHP(7.4 이후?)와 호환이 안 되어서 그 부분을 교정하고,

현재는 나름 작동이 되네요.

 

제가 예전에 깔아놨던 board_extend 모듈이 호환되지 않는 구석이 있고, 게시판 모듈 서드파티 스킨도 에러가 나는 부분이 있고, 코어에서도 오류가 나는것 같은게 있어서 이건 며칠 시간을 두고 해결해야겠네요.

기존 captcha 애드온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아쉬워서 살펴보니 recaptcha v2 대응 애드온이 대안으로 제시되어 있는데, 저번에 보기로는 recaptcha v3 대응 프로그램은 본 적이 없어서 시간이 되면 그것도 만들어볼까 생각이 있습니다.

 

할 일이 쌓이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돌아오니 아주 반갑고 그렇습니다.

  • profile

    captcha / captcha_member 애드온은 라이믹스에서는 이미 4~5년 전에 없애버렸습니다.

    2.0 기준으로는 spamfilter 모듈에 recaptcha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odule_extend 기능을 사용하는 확장모듈은 무조건 작동이 안 될 겁니다.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요...

    그 밖의 굵직한 변경사항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rhymix.org/news/132

  • profile profile

    그동안 많은 변경사항이 있었던 건 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많았네요.
    그나저나 서버 국내이전, 사양 업글, php8 업글, rhymix로 업글하니 속도가 심각하게 빨라지네요. 할 일은 쌓여있지만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