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서브파티 자료 중 스티커 모듈이 제작된 지 오래되어 현재의 라이믹스 2.0과 PHP 8.0에서 제대로 구동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https://xetown.com/tips/448113 <스티커 모듈 배포 페이지>

 

스티커 모듈의 경우 유저 반응도 좋은 모듈 중 하나이고, 현재 라이믹스 2.0 및 PHP 8.0 대응 추세에 맞추어 전반적으로 바꾸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https://xetown.com/topics/1492762 <공동 모금 제안>

 

위와 같이, 스티커 모듈의 개선을 위한 공동 모금 제안 글도 있을 만큼 해당 모듈의 개선과 업데이트가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라이믹스 2.0 환경에서는 스티커 모듈이 작동은 하지만 모듈 설정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있고, PHP 8.0 이상에서는 아예 페이지를 백지로 만들어버리는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스티커 모듈을 라이믹스 2.0과 PHP 8.0에 대응되도록 최신화를 도와주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도와주신 분들께 공동 모금으로 보답해드렸으면 좋겠고 이를 통해 여러 웹마스터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최신 라이믹스 2.0과 PHP 8.0 환경을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근차근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profile

    공동모금이 어느정도 모일 수 있다면 도와드릴 의사는 있습니다.

    저도 제 사정으로 잘 지내지 못하는 상황인지라 선듯 금전적인 부분이 없다면 잘 활동을 못하고 있어서 죄송할 따름이네요..ㅠ

     

    그리고 예전에 PHP7.2 버전호환성 문제일때도 제가 고쳤었던 버전이 있었습니다.

     

    https://github.com/bjrambo/xe-sticker

  • profile profile
    저 혼자 1인분으로 약 5~10만원 정도 예산을 잡고 있습니다

    십시일반으로 모인다면 충분히 개발자분들께 수고에 대한 감사함을 전할수 있을것 같네요 ㅎㅎ
  • profile
    저도 참여합니다. 저도 금전적으로 개발자님께 마땅한 금액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 profile
    개선보다는 똑같은 기능 및 스킨과 호환이 되는 전제하에, 밑단부터 처음으로 php8.0 + 라이믹스 2.0 기반으로 개발이 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

    실제 저희 사이트는 스티커 모듈을 제외하면 지금 당장 PHP 8.0으로 전환해도 문제가 없도록 디버깅을 해놓았는데요.
    스티커 모듈을 잠시 비활성화하고 PHP 8.0을 실제 사이트에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속도 차이가 7.4에 비해 확실히 엄청나게 체감되었습니다. 7.4가 단순히 땅 위를 달리는 고속 열차 급이라면, 8.0은 하늘을 나는 비행기 급으로 비유해도 적절할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PHP 8.0이 역대급 PHP 버전이라는 소리를 괜히 듣는 게 아니라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스티커 모듈 하나 때문에 PHP 8.0의 신세계로 들어갈 수 없다는 현실이 정말 뼈아팠습니다.

    스티커 모듈을 애용 중이신 많은 웹마스터 분들, 그리고 저희들을 도와주실 소중한 개발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