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간간히 회원이 모은 포인트를 소진도 할 수 있고 포인트의 가치를 어느정도 유지하여 포인트 적립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경품을 제공하고 포인트로 응모하여 경품에 당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오래 운영하면 오랜 기간으로 그냥 쉽게 적립된 포인트가 쌓여서 활동 없는 회원들도 경품응모만 할 수 있어 그런 분이 당첨되어 경품만 받아가는 일이 아주 가끔? 발생하지만 운영자로서는 활동하는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세월이 흐르는 동안 저도 최근 활동을 체크하는 코드를 짤 정도? 의 컨닝실력이 되어서 몇일 전 게시글에서 언급 했 듯이 최근 기간 최소 작성글 수, 댓글 수 기준에 통과하는 분들만 응모할 수 있도록 조치를 했습니다.

 

https://xetown.com/topics/1490354

 

 

 

이후 경품 러쉬를 한번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ㅋ  최소 최근 활동을 자의던 타의던 하는 분들께 경품을 제공할 수 있어 더 경품제공에 대한 효과나 가치가 더해졌습니다.

 

현재 활동메달 제도로 닉네임 앞에 오래된 회원들의 좋은 아이콘 다 사라지고 1월 1일 부터 활동지수로 매번 좋은 메달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한 초기 신입 회원 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햐을 주고 이 경품 제공 부분도 좀더 활동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