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tips/1489315

 

위 모듈로 전월 활동지수 랭킹으로 지정된 갯수의 메달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개의 사이트에는 외부페이지로 전월 문서 추천수만 기준으로 랭킹 매겨서 메달을 부여했었습니다. 

 

위 모듈을 공개해 주셔서 위 모듈로 전환을 했습니다.

 

사이트가 총 3개

1.블로그(회원 1인)

2.사이트1 (메달 5개 부여) : 여기에 개인적으로 구현한 메달이 부여되고 있었습니다.

3.사이트2 메달을 부여해야할 대상이 최소 20명 

 

 

12월 초부터 공개해주신 모듈 설치하고 12월 데이터 누적하고 있었구요.

 

1.블로그에서 메달 지급 관련 테스트를 했습니다. 개인블로그라 테스트가 자유로워서...

 - DB에서 전월 활동치 임의로 만들어서 메달 지급하는 작업을 진행해봤습니다. 

 

개인블로그에서 테스트 해 본 후 

 

사이트1 이미 메달 부여 받고 있는 5계정에 제가 구현한 것에서 메달시스템 모듈에 의한 메달지급으로 전환했습니다.

5개라 이미 12월 1일 부여 했던 메달과 똑같은 메달을 DB에서 만들어서 부여해 주었습니다.

모듈에 의한 메달 부여로 완전히 바뀌었지만 겉모습은 똑같습니다. ㅋㅋ

 

원래 가장 효과가 클 사이트2는 12월 초 공지를 해 놓은 상태이고 1월 1일 메달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여긴 오히려 방해되는 그룹아이콘을 모두 제거해 놓고 메달을 받는 분들만 아이콘이 생길 예정입니다.

 

 

** 가장 오래된 고인물이 많은 사이트에 그룹 아이콘 제거하고 새로운 메달에 대한 공지를 하니 새로운 회원들이 좀더 적극적으로 활동하는게 모니터링 됩니다. 새해 메달 받는 랭킹에 들어가고자 **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오호 좋은 모듈이네요!
    저는 레벨 아이콘이랑 포인트 아이콘을 같이 활용하고 있어서.. 저 옆에 메달까지 들어가면 복잡할 것 같아서 쉽게 결정을 못 내리고 있네요 ㅜㅜ
  • profile profile

    레벨아이콘 과 같은 시간이 지나면 고랩에 도달하는 아이콘이 사이트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달 단위로 활동으로 매번 새롭게 부여되는 메달 방식이 필요해 진 것입니다.

    저희 9년 다 다되어 가는 사이트 말씀 하신 레벨,그룹 아이콘 노출하면 오지도 않는 대다수 회원들은 좋은 아이콘을 신입 회원은 도달하려면 시간 걸려서 활동의 동기도 생기지 않는 그런 계륵이 됩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면 모두 다 아이콘을 가지고 있어 희소성도 없고 신입 회원들의 활동 의지만 꺾입니다.


    물론 커뮤니티 개설 후 1년 정도?? 까지는 활동 메달과 비슷한 효과를 내겠지만 오래되면 정말 빼버려야 하는 아이콘이 시간이 누적되면 좋은 아이콘 받는 제도 입니다.

     

    월단위로 아이콘 부여할 수 있는게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썼지만 이제 활동메달이 있으니 처음부터 안쓰는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