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ke On Lan(WOL) 걍 인터넷으로 PC을 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요즘 랜은 거의다 지원하지요...

 

일단 인터넷에서 나오는 정보대로 진행해봤습니다.

 

공유기에서 켜질 대상 PC를 선택하고,

 

랜 드라이버 설정에서 WOL 켜고, 매직패킷? 이랑 패턴, enable..

 

메인보드 설정에서 Wake On PCI, Wake On PCIE를 enable로 바꿔주라고 하네요.

 

안켜집니다...

 

또 찾아봅니다... 찾다보니 windows 10에서는 랜 드라이버가 최신이 아니여서 그럴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realtek(리얼텍) 내장 랜이라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 받습니다.

 

오오.. 드라이버 옵션에 안보이던 옵션이 보입니다. 이제 뭔가 되겠지! 하고 기대를 하고 컴퓨터는 끕니다.

 

안됩니다...

 

 

그래서 또 인터넷에 찾아보니, 

 

windows 8 부터는 빠른 부팅(?)이라는 기능이 추가됐는데, PC가 종료될 때 완전 종료 되는 것이 아닌, 최대절전모드? 비스므리하게 되서 빠르게 부팅하기 때문에, 안되는 거랍니다.

 

끄는 옵션이 있는데, 굳이 끌 필요 없이

 

아까 랜드라이버 설정에 보면 전원 옵션이 있는데, 절전어쩌구 체크, 그 밑에 절전모드에서 깨울 수 있게 하겠냐 체크, 매직어쩌구 체크(쉽게 말하면 전부다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끕니다.

 

컴퓨터 켜기 실행!

 

오오오 됩니다 :)

 

이제 외부에서 NAS를 즐기고 싶을 때 PC가 꺼져있어도 언제든 원격으로 켤 수 있게 되었습니다. +_+

 

근데, 켤 수는 있는데 끄는 건 없어요... (뭐 원격제어로 하면 된다지만... 같은 방법으로 제공되면 얼마나 좋아...)

 

이상 WOL 멘붕할 뻔 하다 성공한 후기였습니다.

 

하늘희

profile
ててててて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