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의 검색결과를 모바일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가 안좋게 보는 점은 이미 모바일에서 웹문서가 굉장히 검색에 불리하게 되어있는 부분이 PC에도 이제 똑같이 적용되는 점 입니다.

 

VIEW 검색이 PC에도 적용됩니다.

블로그, 카페로 나누어 제공하던 검색 결과를 모바일에 적용된 'VIEW 검색'으로 보여줍니다.

사용자들이 만든 다양하고 생생한 콘텐츠가 더 잘 보이고, 연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VIEW 검색' 안에서 블로그, 카페 별로 검색 결과를 나누어 볼 수 있으니 이 기능을 잘 이용했던 분들은 걱정 마세요!

웹 검색은 모바일과 동일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탭은 모바일과 동일하게 '웹 검색' 결과로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탭을 잘 사용하셨던 분은 통합검색 결과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IEW 라는 놈이 네이버 블로그 카페의 검색결과인데 모바일에서 현재 이놈들이 대부분 노출되고 웹문서는 따로 찾아봐야 하는데 이렇게 바뀌고 난 뒤로 저희 사이트는 유입이 반토막 났습니다.

 

PC사용자 비중이 모바일에 비해서 적긴 하지만 PC 검색자들도 이제 웹문서 찾기 더 어려워지겠네요. 내일 29일 부터 개편됩니다.

 

저희는 최근 4-5개월 사이에 예전 유입의 딱 절반으로 떨어졌는데 내일 이후 어떤 변화가 또 있을지 ....

 

 

https://blog.naver.com/naver_search/222121955350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는 그래서 네이버는 포기했습니다.

    너무 노골적이예요.
  • ?
    네이버가 검색 기능의 역할을 아예 포기 할려고 하는것 같네요.
    블로그 카페위주로만 노출이 되니.
    유료광고 진행하지 않으면 노출이 힘든 상황입니다.
    블로그 홍보 대행사들이 더 판을 치겠네요.
    그렇다고 기술적 장치를 이용한 블로그 순위 올리는 걸 제대로 필터링도 하지 못하면서.

    네이버 키워드 단가가 더 올라 가겠네요.
  • profile
    생각했던 것 보다 굉장히 나쁘지는 않네요. 검색어에 따라 VIEW 보다 웹문서가 위쪽에 먼저 나오는 상황도 있고 주제에 따라 더 좋은 경우도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