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설정을 변경하고 나면 

 

알림센터의 알림 카운트가 제대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알람이 2개가 있는 상태에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뭔가 설정을 변경한 이후 추가로 알림이 하나 더 발생하면 그 이후로는 추가로 발생된 알림이 있어도 무조건 2개로 표시됩니다. 실제 내역에 가보면 알림이 3개가 있구요.

 

알림이 0 인 상태에서 관리자페이지에서 뭔가 설정을 변경하고 저장을 한다음 이때는 역시 추가로 알림이 계속 증가해도 알림센터 내장 스킨이나 레이아웃 등에서 알림전체수를 조회해도 0으로 조회되는 문제가 있네요.

 

캐시 재생성을 해야 정상화가 됩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모듈 설정변경해서 그런게 아닌 푸시앱에서 새글이 작성되어 발생된 알림센터 알림이 추가되면 발생하는 증상 같습니다. 이렇게 알림이 발생하면 내역에는 새 알림 1개가 추가되어 있지만 레이아웃이나 알림센터 스킨에서 알림수가 0이 유지가 됩니다. 이때 캐시파일을 재생성 해 주면 다시 정사적으로 알림수가 조회가 됩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있는데 혹시 제가 뭘 잘못했나 싶어서 에러라고 생각을 안했었는데 웹지기님도 겪는걸 보니 뭔가?? 반갑습니다ㅎㅎ
    제가 겪는 문제는 종모양의 알림을 확인하면 알림이 왔다는 메세지가 사라져야하는데 알림 전체보기 눌러보면 지금껏 온 모든 알림의 숫자가 종 모양 옆에 떠 있더라구요.
  • profile profile
    그건 다른 문제입니다. 이건 푸시앱에서 알림을 발생시키고 db에 밀어 넣어주는거 까지는 잘 되는데 라이믹스에서 이 새롭게 추가된 알림을 갱신할 수 있도록 연동하는 부분이 XE와 다르게 뭔가 잘 안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말씀 하신 읽은알림포함 전체 카운트가 표시되는거는 현재 머물고 있는 페이지 자체가 알림목록을 읽는 페이지라서 충돌이 나서 그렇습니다. 물론 문제 없게 개발자분들이 고쳐주실 수도 있지만 ....거기서는 알림을 안띄우도록 조건을 걸면 꼼수 비슷하게 해결이 됩니다.

    저는 알림카운트를 표시해주는 곳(레이아웃 등)는 !in_array(Context::get('act'), array('dispNcenterliteNotifyList')) 이 조건을 걸어서 말씀하신 전체카운트 숫자가 보이는 부분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 profile
    https://xetown.com/questions/1427954
    위 질문에서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