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부담이 없는 최근에 만든 사이트 먼저 라이믹스로 전환했습니다.

지금 발견된 오류가 발생하는 애드온이 1개 있긴 한데... 흠.. 이건 좀 복잡할 수도...  XE 버전을 비교하는 구문도 들어가있고...  스크립트 에러가 나서 화면 출력에 문제가 생겨 이 애드온은 일단 중지 하고 살펴보고 있습니다.

 

바뀐게 많아 설정 부분을 찾아가는데 정신이 없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PHP 8.0에서는 돌아가지 않을 테니...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은 맞지요.

    라이믹스에 입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 profile profile
    일단 가벼운 신규 사이트로 경험해 보고 있는데 오래된 사이트가 걱정입니다.
    유지보수가 전혀 되지 않고 있으니 수명이 다한 것은 맞는 것 같네요.
  • profile
    라이믹스에 적응하니 XE를 못쓰겠네요 ㅋㅋ
  • profile
    오래전부터 라이믹스로 전환 후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유지보수 타이밍을 놓쳐서 라이믹스로 제때 넘어오지 못한 분들은 많은 부분 피해를 보게 될거 같아요. 어떻게든 넘어오셔야 할텐데... 다들 변화를 두려워하시는 눈치더군요.
  • profile profile

    그렇게만 볼 사안은 아닐 수 있습니다. 능력이 있는데 두려워하는 것과 사실 문제 발생시 대처가 불가능한 경우는 엄연히 다르니까요.

    저도 라이믹스로 전환하면서 전혀 문제가 없다고 볼 수 없고 처리를 했지만 꽤 많은 분들은 사소한 문제 조차도 자체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니까요.

    저도 8년을 XE로 운영하며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이 자료 저 자료 컨닝해 가면서 기능 만들어보고 사이트에 적용하고 해 왔지만 라이믹스 전환은 쉽게 엄두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그럼에도 불구하고 넘어와야 하는 시기가 다가온 것이고 그래서 지금 잔류하는 분들도 현재 기능이나 보안에 머무르거나 아니면 라이믹스로 넘어오거나 결단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 온거죠. 저도 이 시기까지 버텨보려고 버티다가 제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도 조금씩 성장한 부분도 있습니다.

    저와 다르게 코드를 전혀 볼 줄 모르거나 알더라도 대처가 전혀 안된다면 저는 서드파티의 기능들 다 포기할 수 있다 가정하고 라이믹스로 전환한 후 문제가 되서 못쓰게 된 서드파티들을 의뢰를 통해 고치거나 새로 제작하거나 하는 과정을 밟아서라도 전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개 사이트 중 1개는 최근에 만든 사이트라 쉽게 했지만(과정에서도 문제 해결은 있었습니다.)

     나머지 1개 8년된 사이트는 굉장히 많은 기능을 제가 추가한게 있고 스킨차원에서 php를 사용해 구현한 기능도 많고 복잡한 사이트라서 사실 미룰때 까지 미룰 수 밖에 없는? 그런 상태였는데 미룰 수 없는 시기가 와서 사전에 나름 검토를 해서 리스트 업을 해두고 진행했습니다.
    이 사이트를 위해 만든지 얼마 안된 사이트를 먼저 시범적으로 라이믹스로 전환을 해봤구요.

    이 사이트 전환하면서 완전 멘붕이 온건 메인페이지가 완전히 다 틀어져 버리고 보이지 않아야 하는 위젯이 출력되는 등 사이트게 수년전으로 돌아간건가? 레이아웃은 왜 완전 다 틀어진거지?? 사이드가 사이드 위치에 있지 못하고 하단 밑으로 내려가고 사이트 자리에 이상한게 출력이되고....
    어차피 넘긴거라 해결하는 방법 밖에 없기에 메인페이지 일단 두고 나머지 사이트설정 부터 SEO설정 그리고 세부 에디터 설정 급한거 모두 다하고 한순 돌린다음 레이아웃 열어서 뭐가 문젤까 봤더니...
    XE가 좀 느슨해서 문법적으로 약간 문제될 것들을 넘어가주는 문제였습니다. 제가 주석을 좀 많이 해 놓았는데 그 주석이 사실 말이 안되는 주석인데 라이믹스에서 통하지 않으니 막아 놓은 오래된 것들이 다 출력되고 메인 사이트가 괴상하게 나온거죠. 이 참에 레이아웃에 혹시나 나중에 쓸까 하고 주석해 놓은거 싹 제거하고 해결을 했지만요...


    무튼, 별 수정없이 그냥 써오신 분들이라면 그냥 큰 부담 없이 넘기셔도 되는 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