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빠르게 타자쳐봅니다.

 

웹호스팅이라는 서비스는 서버에 조그만한 공간과 트래픽을 나눠주는 서비스 입니다.

 

웹호스팅의 경우 일일 트래픽으로 보통 제공을 해주고 일일 트래픽을 다쓰면 사이트가 하루동안 잠기게 되죠.

 

저는 그래서 일일 트래픽보다 한달 트래픽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거는 단체에게 만들어준거고 이제 저가 운영할 것을 새로 하나 더 만들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일일 트래픽(생성으로부터 24시간 일일트래픽은 1기가) 이 좋으신가요? 아니면 월 트래픽(생성으로 부터 30일동안 30기가)이 좋으신가요?

 

채험해보신들이 업로드가 느리다고해서(linode) 무료서버는 한국에 둘려고 합니다.

(작게 할 예정)

(이미 센터는 몇군데 알고 있습니다.)

 

군인 신분이라 작게 할수 밖에 없네요.

월급은 적고 사적인 사업을 하면 안되고.. ㅠㅠ

  • ?

    가장 좋은건 둘다입니다.
    둘다 일장일단이 있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월트래픽이 훨씬 좋기는 합니다. 뭔가의 이유로 하루쯤 트래픽 많이 쓰는 날이 있을 수 있는데 (백업이라던가) 바로 1일 차단걸리면 무척 불편하니까요. 뭐 차단 리셋을 2번인가 해주게 하기도 하지만 불편한건 피할 수 없습니다. 주말과 평일의 차이때문에 항상 매일매일 똑같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도 아닌 이상 일일 트래픽 제한은 주어진 트래픽을 결국 다 못쓰게 된다는 한계도 있구요.
    하지만 월트래픽이라고 무조건 좋은건 아닌데 재수없이 뭔가의 이유로 어마어마한 트래픽이 쏠려서 한달치 트래픽을 단숨에 써서 없앴을 때가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내 사이트의 링크가 포함된 글이 인터넷에 이슈가 되었다던가)
    그러므로 가장 좋은건 기본적으로 월트래픽으로 하되, 일트래픽에도 제약은 있었으면 좋겠다는겁니다. 예를 들어 한달 300GB 트래픽이라면 일트래픽은 10GB로 하지 말고 여유있게 50GB 정도로 하고 두가지 제한을 모두 거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