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1주 1인 2매로 제한하는 정책은 정부가 정말 늦었지만 마스크 사재기와 마스크 구입가격으로 인한 과도한 비용지출 등을 막아주는데 큰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마스크 재고 api  정부에서 공개한 것이 어느쪽인지 정확히 제가 찾기는 어려운데 검색으로 나오는것 중 

 

https://app.swaggerhub.com/apis/Promptech/public-mask-info/20200307-oas3

 

요런 것도 보이네요.

 

일부 개발자들이 마스크 재고 현황을 보여주는 사이트 또는 페이지를 만들었으나 제 예측으로는 api  요청 수 제한으로 서비스 제공에 무리가 있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api가 있다면 굳이 분산해서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혹시 api를 이용해 근방 3km 이내 약국 리스트와 재고현황을 리스트 형태로 출력해 줄수 있는 위젯을 개발해 주시면 지금  XE와 라이믹스를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위젯 페이지를 많이 추가해 주시면 여러 곳에서 분산해서 재고량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도 상에 약국을 표시하는 것 보다는 목록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에 표시하는 것은 쿼리량이 제한되어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지도 api  쿼리수가 너무 빠르게 소진될 것입니다.(네이버에서는 코로나관련 정보에 한해 쿼리 제한을 풀어준다는 이야기도 들리지만 굳이 지도위에 나열을 해야 한다는 것만 생각을 바꾸면 굳이 지도에 보여주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 지도는 버튼으로 클릭하면 새창으로 네이버나 다음의 지도가 열리고 좌표를 이용해 해당 위치만 표시해 주면 지도 api 쿼리 없이 가능할 것 같구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그런데 이 데이터가 현업에서 실제 판매하는 것과 맞지 않아 오히려 현업에 계시는 약사분들에게 어려움을 가중하는 듯 한 것 같습니다.

    https://masksaja.com

    위 사이트이트가 아마 실검에도 나오고 해서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는데 재고 입력된게 실제 판매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서비스를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한 것 같구요.

    솔직히 정부에서 직접 국민에게 제공해야 할 서비스 일 것 같은데....

  • profile profile

    3월 8일 기준 아직 테스트 데이터가 입력된 상황인데 이를 서비스에 사용하면서 혼란이 생겼다고 합니다. 참고로 댓글 다는 시점에서 아직 API 정식 공개도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정식 공개는 오늘 저녁 예정입니다.

  • profile profile
    네. 지금 공개된 곳들 서비스는 일단 잠시 중단하고 있고 정식 서비스 후 오픈 할 예정입니다.
    지금 위 댓글에 소개한 곳은 상처가 있었는지 아예 서비스를 취소 한 듯 접속 자체를 막았네요.
  • profile
    다른 나라들은 마스크 값이 폭등했는데도 구매하기가 어렵고 미국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불편하니까 올렸나 내렸다 하는 동작에서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더 좋으니 마스크를 쓰지 말라는 여론도 나오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해준다니 다행이네요.
    대한민국 화이팅 ~
  • profile profile
    무료요 ???
  • profile profile
    무료 제공 아닙니다. 일인당 일주일에 2개씩 "판매"하는 것입니다.(가격이 훨씬 싸긴 합니다만...)
  • profile profile
    저도 마스크 오늘 받았어요!
    대구에서는 가구당 6개씩 주는 것 같더라구요
  • profile profile
    여긴 인천인데,, 줄서서 번호표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회사직원 중 한명이 2장 샀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사러가야할지 고민이네요.. 대구는 가구당 별도로 줘서 다행이네요. 어제 유투브보니까 보성이 형님이.. 의리.. 하면서 대구에서 마스크랑 음료수를 무료로 나눠주고 계시더라구요. 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