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지원 정보 게시판에 스팸 문자 발송, 네이버 키워드 등록, 데이터 무단 수집 같은 업체들이 글을 올리네요. 신고 몇 번 해봤지만 그대로 남아있는 걸 보니, xetown에서는 그런 글들이 작업 지원 정보의 범주 안에 든다고 판단하시는 듯 합니다. 

 

이 사이트가 다른 곳들과는 참 다른게, 여기 오시는 회원 분들은 다들 다른 사이트의 관리자/운영자이시잖아요? 저는 제 사이트에 저런 글들이 올라오면 어디서 스팸을 올리나 하고 지워버릴것 같아요. 

 

물론 운영진의 판단을 존중해서 여기는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고 있지만요. 좀 더 생각해보니 회원이 운영 방식이 마음에 안 든다고 이렇게 징징글을 쓰면 그건 그거대로 보기 안 좋을것 같기도 한데..

  • profile
    스팸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말 그대로 작업해준다는 것이니 지우려 해도 명분이 확실하지가 않을 것 같네요

    XE타운은 말 그대로 중개해주는 사이트이고, 사기인지 아닌지는 구매자가 직접 확인을 해야하기도 하구요
  • profile

    홍보하는 작업 내용이 명백하게 불법이라면 제재해야겠지요. 스팸을 발송한다거나 다른 사이트를 해킹해 주겠다거나... 그런 것을 방치하면 중개사이트도 책임을 져야 할지 모르니까요.

     

    그런데 홍보글 내용 자체만 보면 애매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뭐 그런거죠ㅡ.ㅡ

  • profile
    일반인 시선으로 보면 저도 그냥 스팸으로 분류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근데 윗분들이 설명해주신 것처럼 운영자입장에서 관찰할 때 그 글의 명분이 현재 커뮤니티규칙(아직 새로운 규칙 시행전기준)으로 봤을 때 명확하게 지워야 할 내용들인지 아닌지가 아직 대책이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운영진들내에서 최대한 조율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 의견도 재대로 나오지 않은 상태이다 보니 새로운규칙 시행하기 전 대책마련에 대한 논의가 필요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