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기본적인 구성으로 오픈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오늘 했던 작업 하나를 공유해 봅니다. 아마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 그에 맞는 무언가를 또 적용하고 해결하곤 하겠죠.

 

여기 함께 활동하는 회원분께서 감사하게 사이트의 문제상황을 알려주셨습니다. 댓글을 달았는데 등록버튼이 두번 눌렸는지 중복 등록이 된다고...

 

이전 사이트에서는 스크립트로 처리하고 추가로 애드온까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신규 사이트도 해야할 작업이긴 했죠.

 

애드온만으로 똑같은 댓글을 정해진 시간에 입력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852

 

 

그런데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같은 글에 여러 회원이 짧은 시간 안에 완전 똑같은 댓글을 작성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신규 사이트에는 스티커모듈을 적용했기 때문에 회원이 많아진다면 같은 글에 1분 안에 같은 스티커를 사용하려는 수요가 있을 겁니다.

 

중복 댓글을 100%로 막아줄 수 있는 강력한 애드온이라 이 스티커도 동일하게 정해진 시간 이내에는 중복 등록이 막힙니다.

 

뭐.. 애드온을 고치지...

 

예전에 스티커 댓글이라고 표시해줬던 위젯스킨의 코드를 복사해서 애드온에 붙여넣기 해서 스티커 댓글인 경우 애드온에서 적용되지 않도록 해줬습니다.

 

이렇게 해서 댓글 등록 버튼 따닥 눌렸을 경우도 중복 등록을 막을 수 있게 되었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좋은 애드온이네요 또 하나 정보 얻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