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만든 사이트의 문서가 네이버에서 문서 색인시 작성날짜가 누락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부분 뭐가 문제인지 원인 파악이 어려워 이것 저것 해보고 있긴 합니다만...

 

우선

 

date.png

 

기타정보에 있던 날짜를 비교적 간단흔 구조로 되도록 제목 근처로 별도로 뺐습니다.

 - 네이버의 변화가 있지는 않습니다만 더 지켜봐야 할 것 같고, 네이버에서의 문제는 다른 복합적인 문제가 있어 보이긴 합니다. 예를 들면  rss 정보를 참조하지 않고 있다던지...

 

 

 

 

 

그런데 구글의 경우도 문제가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의 경우...

 

이전 글에서 이제 신규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모바일 봇으로 크롤링하여 색인하겠다고 한 소식은 전해드렸습니다.

저희 사이트가 신규 사이트이고 모바일이 따로 제공되기 때문에 기본 모바일로 페이지를 색인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쪽 스킨에서 작성일자를 

 

19.09.13. 10:10

 

이런식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구글에서 작성일자를 엉뚱하게 가져가는 상황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3년 9월 19일 이라던지... 이렇게...

 

 

 

 

작성일자를 따로 파악하기 쉬운 곳으로 빼는것을 추천 드리고

Y.m.d H:i 로 해서 혼돈의 여지를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019.09.13 10:10)  <---  날짜의 마지막 .도 빼버렷습니다.

 

 

저희 사이트를 네이버와 구글에 정상화 시키는 노력을 계속 할텐데 특이점이 나오면 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감사합니다 저는 건든게 많아서 여전히 날짜정보는 색인못하네요...유입에는 큰 차이는 없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