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지식인 모듈 관련 네이버에 색인이 안되는 문제를 좀 보고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이 상당히 많아 글로 작성합니다.

 

 

 

 

1.png

 

 

 

네이버에서 수집이 되었긴 하지만 이 수집된 내용은 해당 사이트의 글로 색인된 것으로 취급되지 않고 정보도 아주 부정확하게 수집 색인 되었습니다. 이러면 정확도면에서 상당히 불리하고 검색자에게 제공도 잘 안되는 문서가 될 것입니다.

 

 

 

이 문서는 제가 일부러 찾으려고 문서 제목을 그대로 검색해서 색인된 것이 노출되었습니다.

 

1.스킨의 문제인지 h1태그의 문서제목이 수집된 부분에서는 사라져 있습니다.

 - 그런데 어떻게 문서제목으로 네이버에 검색했는데 수집 내용이 있었냐하면 왼쪽 붉은색 박스로 표시해드린 부분에 현재 최신글 위젯으로 인해 이 문서를 네이버가 접근했을때 좌측에 "문서제목 과 문서주소링크" 가 수집되어 색인 된 것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 다시 크롤링해서 수집할때 위젯 부분이 변하기 때문에 그때는 아마 저 부정확한 색인도 사라질 것 입니다.

 

 

2.그리고 나머지 문서의 내용 댓글 순서 등의 시멘틱한 구조가 완전히 무너져 있습니다.

 

 

네이버만 그러니 네이버가 잘못이 아니냐? 네. 네이버가 멍청한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네이버가 멍청해도 알아먹도록 고쳐서라도 제대로 수집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글 읽기 화면을 보여주는 스킨의 문제 뿐 아니라 레이아웃 혹은 애드온 등에서 영향을 주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글 읽기 화면에서는 저는 본문에 영향을 주는 애드온은 가급적 안쓰려고 하는 이유가 네이버 봇이 햇깔려 하기 때문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문서제목 부분이 왜 않보이는지 찾아 해결해야 할 것으로 보이고, 글 읽기 화면에서는 좌측 하단에 위젯의 최근글이 보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런 부분이 문제가 되는 사이트 많이 보았습니다.

    위젯부분 정리해(크롤러 접근제한) 주고 네이버에 색인이 제대로 되기 시작해서 지금은 방문자가 엄청 많아진 곳이 실제로 있습니다. 제가 찾아 드렸던 사이트구요. 회원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어 공개해 드려도 되겠네요. 체리피커 입니다.

  • ?
    체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