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좀 궁금해서요

 

그누보드 아미나 빌더를 사용하다 넘어왔는데

 

그누보드 아미나에서는 SNS 로그인 적용을 너무 쉽게해서 편리 했는데..

 

XE나 라이믹스는 좀 어렵네요 ㅜㅜ 제가 부족해서 그렇겠지만요 ㅎ

 

그래서 갑자기 궁금해서요

 

라이믹스에서는 자체 SNS 로그인을 탑재 하실 생각은 없는지요??

 

이런건 질문 게시판에 올려야 할까요????

  • profile

    https://xetown.com/?mid=point_contents&search_keyword=%EC%86%8C%EC%85%9Cxe&search_target=title_content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멀쩡한 모듈이 있는데 굳이 코어에 흡수시킬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만든 거 마음에 든다고 모조리 코어에 흡수시키면 코어는 코어대로 너무 비대해지고, 다른 개발자들이 할 일이 없잖아요? 엄밀히 말하면 아미나빌더도 그누보드 코어에 포함된 물건은 아니죠 ㅎㅎ

  • profile profile
    아미나 빌드 처럼 사용자 친화적으로???
    라이믹스도 sns 로그인 기능이 자체 내장되면 좋겠다는 의견 전달드려본거에요^^;

    알겠습니당 ㅜㅜ
  • profile
    아미너빌드같은 CMS와 라이믹스와의 차이라면 라이믹스는 최대한 서드파티 모듈로 나와있는 기능을 코어쪽으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멀티도메인과 같은 서비스측면에서 코어에서 라이믹스내부에서 더 시너지 날 수 있는 모듈을 제외하고요.

    대표적으로 알림센터랑 고급메일발송 모듈인데 메일 전송이라는 기능을 코어내의 함수들과 조합을 잘하면 라이믹스 이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안겨줄 수 있거든요. 알림센터의 경우 알림을 보내는 범위를 점차적으로 확대해나가기 위해서 도입하게 되었고요(모바일, 문자 등등 현재 문자는 전송기능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런경우가 아닌 소셜로그인은 해당 모듈을 설치하고 스킨에서 잘 조합하셔서 사용하면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따로 코어에 도입을 하고 있지 않아요. (코어와 상관관계가 없어도 잘 작동하기에..)
  • profile profile
    아미나 빌드 처럼 사용자 친화적으로???
    라이믹스도 sns 로그인 기능이 자체 내장되면 좋겠다는 의견 전달드려본거에요^^;

    알겠습니당 ㅜㅜ
  • profile profile
    굳이 사용자가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드파티모듈에 대해서 라이믹스팀에서 거기까지 담당하지 않아도 될거같고요. 두번째는 소셜XE서드파티에 사용된 라이선스가 라이믹스가 사용중인 GPL v2 와 맞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소셜XE를 참고하지 않고 만들기에도 어려운 부분도 있어요.
    여러가지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니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못드리는 것이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다만 알림센터와 같은 모듈들은 딱맞게도 라이선스 및 추후 라이믹스와의 시너지효과가 확실하게 보장되어있어서 도입이 결정된 것이고요 ㅎㅎ

    아쉬우실수도 있겠지만 너무 아쉽게만 생각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더 좋은 라이믹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