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질문 드려봅니다.

 

제경우 일일 100여명 정도 접속하는 작은 커뮤니티 사이트에 애드센스만을 달고 운영을 하는데요..

 

방문자 대비 클릭수가 매우 현저해요.

 

이유로 생각하는건, 사이트에 등록된 애드센스를 확인해보면

 

대략 10번 페이지를 띄울때 광고가 1~2번 나올까 말까하고 공란으로 뜹니다ㅡㅡ;;;;

 

아예 안 뜨면 코드문제라고 생각할텐데...

 

운영을 한지 2년째인데 여전합니다.

 

당연히 그 사이 온갖 방법을 다 써봤는데...

 

애드센스 코드 갱신, css 수정, 캐시 비우기, 애드센스 문의...

 

모두 아무 소용없었습니다. 문의해봤자 기술적 지원이 불가하다는 복붙 답장만 올뿐이고...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도 다들 애드센스 잘만 쓰던데 왜 제 사이트만 이런 문제가 잇을까요? ㅠㅠ

 

그간 정책위반 페이지 메일이 많은편이긴 한데, 매일매일 너무 쌓여서 미루기만 하던거

 

얼마전에 맘잡고 죄다 수정해서 검토 보내서 정책위반 페이지를 10댓개 미만까지 줄였지만, 광고가 공란으로 뜨는 문제는 여전하네요...

 

아이피 변경/PC 모바일 플랫폼 변경 등등 다양한 환경에서 체크해도

 

여전히 애드센스 광고가 대부분 공란으로 뜨고 아주 가끔 뜰때가 있고 그럽니다.

 

개X립 같은 대형 커뮤니티는 접속할때마다 애드센스 광고 10에 10번 다 뜨던데ㅠㅠ

 

정말 미치겠습니다. 문제는 계속 발생하는데 답을 주는 곳은 없고....

 

간절한 마음으로 이곳에라도 여쭤봅니다ㅠ

  • ?
    사이트 방문자가 적으면 그러는것 같아요
    저의 생각 입니다
    그리고 방문자는 적은데 광고수가 많을때 그러는것 같아요
  • ? ?
    그것도 고려 해봤습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적어서도 아닌거 같고, 광고도 한 페이지에 애드센스 2개~3개뿐입니다ㅠ
  • ?

    보여줄 광고가 없으면 그런다는거 같던데요..

    광고주들이 미리 지정한 조건들이 있을테니.. 거기에 걸리는게 없으면 애드센스라고 해도 보여줄 광고가 없어지는게 아닐지..

  • profile
    사이트 주제(글 내용)와 일치하는 광고가 없거나, 접속한 사용자의 흥미에 맞는 광고가 없으면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profile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광고 요청수와 노출수를 비교해보세요(Fill-rate)
  • profile

    현재 방문자 수는 애드센스 클릭으로 수익을 기대하긴 너무 부족하구요.

    광고 배치가 잘 안되는 문제는 방문자가 별로 없는 것도 연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는 문서들을 방문자가 어떻게 접속해 열람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애드센스가 사이트 단위가 아닌 페이지(문서) 단위로 일일히 검수과정을 거친 후 타게팅을 합니다.

    방문자가 많은 경우는 비교적 빠르게 타게팅이 이루어집니다.

    쉽게 생각하면 방문자가 글을 처음 읽으면 애드센 크롤러가 다녀가면서 해당 문서정보를 긁어가고 광고 가능 여부 등을 검수합니다. 같은 글을 여러 방문자가 읽어 이런 과정이 반복이 되면 타게팅이 빠르게 됩니다. 그렇지 못한 방문자가 적고 글 조회수가 적은 경우 광고가 단가가 낮은 광고 또는 아예 승인이 안되어 안나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도 글 작성 직 후 광고가 안나오거나 낮은 단가 광고가 나옵니다)
    따라서 사이트를 공개하셔야 대략 위 상황의 문제인지 혹은 애드센스가 검수했던 문서주소가 아닌 여러형태의 다른 주소로 방문자들이 글을 읽고 있는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니다.

     

    여기 타운도 그런 애드센스 이슈를 극복하고자 조치한 것 중 하나가 글 목록 2페이지 이상에서 글을 클릭해서 읽더라도 글 주소가 변수같은 것이 없는 원주소로 접속되게 해 놓았습니다. 이 이슈가 생긴 작년에 XE,라이믹스 사이트들은 애드온을 통해 짧은 주소로 접속되게 많이들 조치했습니다.

  • profile
    질문은 질답게시판
    모르고 답변했네요.
  • profile
    혹시 로그인하지 않으면 글을 볼 수 없는 폐쇄적인 커뮤니티인가요? 구글봇이 글을 읽을 수 있어야 제대로 타겟팅된 광고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