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잉 기능을 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글이 노출되는 곳에 해당 글 작성자를 팔로잉 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하고 이미 팔로잉 하고 있는 회원이라면 팔로잉 중이라고 표시를 해주어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댓글 부분에 이 팔로잉 기능 중 적용한 것은 댓글 작성자의 팔로워 숫자를 기준으로 인증회원 정도의 뱃지를 달아주는 정도였습니다.

 

 

사실 내 글에 따뜻한 댓글 힘이되는 댓글을 달아준 회원분을 팔로잉 하고 싶을 거라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댓글쪽에 추가해 주는게 뭐 그리 힘든거라고 안하고 있었는지 오늘 살짝 추가 해줬습니다 ㅋㅋ

 

1.png

 

 

2.png

 

 

1.png조금 더 편하게 이용 가능해졌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azz.png

    1.png

    ​​​​​​

    저희 사이트도 회원자격과 포인트(포인트는 유료 구매도 가능합니다.)와 팔로를 글과 댓글에 모두 노출 시켜뒀습니다. 훨씬 회원간 커뮤니케이션이 많아지더라구요.

     

     

  • ? profile

    저희는 모바일 접속 비중이 90프로에 육박하고 PC에서는 닉네임 클릭 후 메뉴 이용이 편리해서 이 게시글에 언급한 댓글에서 바로 팔로잉 기능은 모바일에만 추가했습니다.

    뮈니해도 직관적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는게 조금이라도 이용을 늘리고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아마 이제 회원님들이 자신의 글 댓글에 답을 하려고 터치하면서 보다 많이 팔로잉을 하게 되실 것 같네요.

  • profile ?
    네 이런 소소한 기능들이 보태고 더해져서 좋은 효과를 내더라구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