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가 특정 주제에 정확히 타겟팅 되어 있다고 가정을 하고 이 문제에 관해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굉장 많은 광고주들이 입찰을 해서 사이트에 게재가 됩니다.

 

사이트에 오는 회원들의 관심사가 아닐 것으로 추정되는 광고를 카테고리 또는 광고단위로 필터링을 하는 것이 관심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어 광고수익이 상승할 것이라 보십니까?

 

아니면 사이트 주제와 상관없는 것이지만 일부 방문자들에게는 그 광고도 관심의 대상이라 그냥 함께 노출되는 기회를 주어(관심 광고가 노출될 기회를 뺏으면서..) 높은 단가의 수익을 기대해 봐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예를 들면 성형외과,대출 이런 광고는 단가가 높긴 하지만 주제가 정해진 사이트에서는 해당 광고는 주목도가 굉장히 떨어지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저는 필터링을 해서 관심도가 높은 광고 위주로 남겨 두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라는 생각으로 기울고 있어 광고를 필터링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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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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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쎄요. 애드센스가 지능형 광고인지라 방문자의 니즈를 알아서 분석해서 노출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수익 측면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필터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필터하여 사이트 주제 관련된 광고만 노출시키는 것이 수익에 도움이 된다면 구글에서도 권장할텐데 그렇지 않은걸 보면 광고 배치 외에는 디폴트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낫다고 봅니다. 광고 노출 빈도는 수익이 유지되는 선에서 조절해도 상관 없겠지만요.

  • ? profile
    제가 생각하는 부분은 이러한 점 이거든요. 타게팅에서 문맥보다 우선하는게 맞춤(관심기반) 일 겁니다.
    지능형이라고 말씀하신게 브라우저에 이 사람이 주로 다녔던 곳들을 파악하여 쿠키를 심어서 관련 광고가 뜨게 해 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 사이트로 넘어올때 주요 관심사는 우리 사이트에 문서에서 주로 다루고 있는 부분 입니다. 문맥에 맞는 광고가 뜨는게 좋은데 맞춤광고가 뜨다 보니 이 사람의 최근 관심사에 맞춰 광고가 뜰 확율이 높습니다.

    저희 사이트에 와서 글을 열람하는 시점에서는 저희 사이트 문서와 관련도가 높은 광고가 부착되어 있을 때 클릭 확율이 더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 필터링 하려는 광고들이 많이 떴던 것은 방문자들의 활동으로 인한 그 방문자의 맞춤 타게팅 때문에 떴을 것 입니다. 과연 저희 사이트에서 떴을때 클릭이 일어났을까? 일어날까? 라는 회의적인 생각 때문입니다.

    저희는 워낙 주제가 타겟팅되어 있은 곳이라 저희 사이트 문서를 검색해서 넘어오는 순간은 아마도 이전 관심사와는 다른 상황이 될 것 같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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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몇푼 더 벌자고 보기 싫은 광고를 보여주긴 싫어서 필터링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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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그부분는 지금 다루는 주제와는 약간 다른 이야기지만 그런 이유로 필터링을 많이 하죠.
    광고심사센터 라는 게 생겨 개별 광고마다 모두 검토할 수 있게 해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구요.
  • ?
    그정도로 제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 최적화 정도면 충분합니다.
    대출을 검색하다가 들어온 사람이라고 해서 대출외에는 관심이 없는건 아니거든요.

    저같은경우는 사이트의 주제에 최적화 하기보다는 이용자층에 맞게 카테고리 최적화합니다.
    예를들면 운영하는 사이트가 20대 여성이 주 이용자층인 뷰티정보 커뮤니티이라면
    화장품 광고뿐만아니라 여성쇼핑몰/영화/도서/반려동물/여행 등
    그 연령층의 관심분야로 최적화 하는거죠.
    자동차/스포츠/전자기기 등 주이용자층이 크게 관심이 없는 분야는 제외하고요.

    주제에 맞는 카테고리를 남긴다기보다는, 이용자층의 관심이 낮은 카테고리를 뺀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 ? profile
    저도 정확한 판단을 하기 어려운 문제라 일단 말도 안되는 광고들만 필터링 하는 정도로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계적으로 매칭시켜 노출시키다보니 완전 말이 안되는게 있긴 하거든요.
  • profile ?

    그것도 계속 바꿔보면서 실적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 항상 체크해보면서 최적화 해보세요.
    사이트 운영만큼 중요한게 광고운영이니까요.
    저는 똑같은 사이트, 똑같은 접속자수, 똑같은 페이지지뷰인 상황에서
    광고최적화만으로 실적을 50%이상 상승시킨적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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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블로그처럼 본문 중간에도 배너가 들어가는 방식이라면
    본문 배너는 본문과 관련있는 주제의 광고로 제한하고
    다른 배너는 이용자층에 맞게 최적화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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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 배너를 어떻게 제한 하나요?? 그게 가능한가요???
  • profile ?
    각 광고단위별로도 카테고리를 설정할수있으니까요.
    본문에 들어가는 광고단위를 설정하면되죠
  • ? profile
    광고단위별로 카테고리가 설정이 가능하다구요?? 제가 못 찾는건가요. 저는 없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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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설정채널을 만든후 해당 광고단위 넣고 사용자설정채널을 카테고리 설정 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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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정규모 이상의 실적이 나와야 제공이 되는건지 저는 사용자설정채널은 이미 만들어 사용중이지만 그것에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것은 보이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