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가 특정 주제에 정확히 타겟팅 되어 있다고 가정을 하고 이 문제에 관해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굉장 많은 광고주들이 입찰을 해서 사이트에 게재가 됩니다.
사이트에 오는 회원들의 관심사가 아닐 것으로 추정되는 광고를 카테고리 또는 광고단위로 필터링을 하는 것이 관심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어 광고수익이 상승할 것이라 보십니까?
아니면 사이트 주제와 상관없는 것이지만 일부 방문자들에게는 그 광고도 관심의 대상이라 그냥 함께 노출되는 기회를 주어(관심 광고가 노출될 기회를 뺏으면서..) 높은 단가의 수익을 기대해 봐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예를 들면 성형외과,대출 이런 광고는 단가가 높긴 하지만 주제가 정해진 사이트에서는 해당 광고는 주목도가 굉장히 떨어지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저는 필터링을 해서 관심도가 높은 광고 위주로 남겨 두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라는 생각으로 기울고 있어 광고를 필터링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글쎄요. 애드센스가 지능형 광고인지라 방문자의 니즈를 알아서 분석해서 노출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수익 측면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필터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필터하여 사이트 주제 관련된 광고만 노출시키는 것이 수익에 도움이 된다면 구글에서도 권장할텐데 그렇지 않은걸 보면 광고 배치 외에는 디폴트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낫다고 봅니다. 광고 노출 빈도는 수익이 유지되는 선에서 조절해도 상관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