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계정이 최근 이중인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나 봅니다. 아마도 좀 오래된 이야기지만 저는 굳이 필요없어 사용하지 않았죠. 애플 기기도 없고....

 

그런데 마리가 아프기 시작한건 엇그제 애플 개발자계정 만료가 30일 남았다는 메일을 받고 나서 입니다.

30일 안에 결제를 해서 연장을 해야 하니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이중 인증 설정을 하라고 합니다. 

 

시도를 했죠. 그런데 문제는 이중 인증(비밀번호 외 추가로 애플기기 또는 문자로 코드를 받아 인증)이 아직 사용되지 않은 계정은 보안질문이 튀어나옵니다. 이전에 사용을 굳이 안었던 것인데 이중 인증을 안하는 경우 현재 이 과정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보안질문 답이 생각날 턱이 없죠. 영어로 된 질문 ....

생각이 나지 않아 보인질문 초기화를 진행했지만 "정보가 부족해서 초기화를 할 수 없답니다...."

 

아마 계정에 또다른 이메일이나 휴대폰 같은게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할 것 같다는 추측만....

 

검색을 해보니 이건 애플에서도 해결을 못해준다는 결과를 접하고...

 

애플기기에서 icloud 에 이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저 보안질문의 과정 없이 즉시 이중 인증을 활성화 할 수 있더군요.

 - 저는 애플기기가 없습니다. 있지만 이게 가능한 최신 맥북이 아닌 오래된 맥북이라 OS가 이걸 지원하지 않습니다.

 

 

궁리 끝에.....

 

오늘 점심 근처 백화점 애플 리셀러 매장에 가서 맘에 드는 맥북으로 골라 이중 인증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이때 이중 인증 코드를 받을 휴대폰을 등록하게 되어 있더군요.  간단하게 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 주고 나니 이제 로그인 할때 문자가 오네요.

 

누구 아이폰을 잠깐 빌려써야 하나 고민을 바로 해결했네요 ㅋ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이제 누군가가 그 맥북으로 웹지기님 계정 들여다 보는거 아닌가요?
  • ? profile
    계정은 삭제했구요. 로그인하려면 패스워드와 이중 인증인 휴대폰 코드까지 넣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