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트래픽이 무료인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잠시 경험해 본 후 트래픽 비용이 발생하는 서버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비용대비 효율이 있을까? 라는 회의적인 생각 이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커뮤니티에 애드센스를 달지 않고 자체광고로 대신했었는데요. 최근 여러가지 사정으로 애드센스로 수익원으로 대체해서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희처럼 트래픽 절감을 위한 약간의 투자만 해 놓으면 트래픽이 아무리 많이 발생해도 수익성에 문제가 전혀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수익은 방문자수(트래픽)와 거의 완벽한 비례등식에 의한 수익이 발생합니다.

 

기본제공되는 트래픽을 제외하고 추가로 방문자가 증가했을때 바용과 수익을 계산해 봤습니다.

 

제가 지금 지불하는 비용과 수익 기준

 

기가당 트래픽비용은 고작 66원인데 반해

기가당 수익은 무려 800원 입니다.

 

트래픽비용이 수익을 다 갈가먹는다는 생각은 완전 오해였던 것 입니다. 과거 애드센스 할만한가요? 라는 질문에 제가 추측성으로 했던 답변은 완전 틀린 이야기 였습니다.

 

트래픽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비용대비 수익이 훨씬 더 많이 늘어나는 구조이네요. 과거 웹호스팅 경험으로 인한 선입견이 컸네요.

 

트래픽이 굉장히 늘어나면 서버비용도 늘어나서 문제가 돤다구요? 이역시 수익이 늘어나는 것에 비해 거의 영향을 주지 못하는 비율입니다.

 

결국 내 사이트에 방문자가 계속 늘어나 서버가 힘들어지고 트래픽비용이 발생한다면 이건 무조건 돈 버는 일 입니다.

 

그런데 이런 행복회로를 계속 돌리고 싶다면 애드센스 계정관리 잘해야 합니다. 다른 것으로는 이런 계산식이 안나와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이제 서버비용에 대한 걱정은 덜고 있습니다 그게 애드센스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네요
  • ? profile
    함께 운영하시는분 이야기 전해듣고 솔직히 저는 속으로 웃었습니다. 아마 그분도 생각이 조금 달라졌을걸요. 애드센스 수익으로 얼마나 대단한 것 까지 가능한지요. 공개적으로 드려도 되는 이야기인지 모르지만 계속 걸리는부분이 지금 광고수익에 대한 회원들에게 공개하는 부분 그리고 수익금을 어떻게 쓰겠다고 약속하는 부분 이게 좀 큰 문제로 보입니다.
  • profile ?
    뭐 처음부터 비영리로 운영하기로 한 사이트니까요...
    저도 그래도 돈을 얻는 대신 제가 운영중인 사이트를 나중에 취직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생각입니다. ㅎㅎ
  • profile
    그동안 애드센스는 커녕 자체 광고도 전혀 안했었습니다.
    근데 타운에서 하도 애드센스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해볼까 했더니 의외로 구글에서 까다롭게 구는군요.
    회원들이 올린 댓글 사진을 별도의 목록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 "스크랩된...", "자동생산된..", "가치없는... ", "thin..." 등등의 사유로 몇번을 거절하는군요.
    몇가지 기능을 빼고 다시 신청했는데 3일째 반응이 없군요.
  • profile profile

    그런부분에 광고 노출되지 않게 해보세요. 반응이 없다면 오히려 승인이 나는 과정에 진입하신 것 같네요. 구글이 좀 케바케에 억지러운 부분이 있어요.

  • profile profile
    예전에 알쓸신잡을 보니까 누군가 텍스트를 좋아한다는 표현을 사용하던데
    구글이 텍스트를 선호하는 것같습니다.
    아무 내용없이 이미지만 있는 페이지를 싫어하는 느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