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png

 

 

 

대략 보름 정도 광고를 부착하고 모니터링 했지만 긴 시간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통 사이트마다 모바일,PC의 접속비율이 다르고 광고단위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혼용해서 사용하면 위와 같은 통계를 뽑아내지 못합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아예 각 지면마다 모두 분리해서 넣어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시면 모바일이 비중이 아주큰 요즘 시절에는 저희에게는 다소 불리한 단가입니다. 모바일이 PC의 절반 정도 단가를 적용하고 있는 것이 확인이 되네요. 

 

저희는 대략 모바일 접속비중이 80% 가량됩니다. 애드핏 1000회 노출로 저희 사이트에서는 대략 100원 정도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ps)애드핏의 보고서에는 클릭의 수익+CPM수익 의 총수익을 CPC,CPM의 단가로 계산해 주기 때문에 단가계산시 다른 수익이 함께 포함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핏은 CPC(클릭수익)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낮은 단가 그리고 클릭도 많지 않기 때문에 무시할 수준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애드핏.png

     

    한페이지 최대 3개까지라 저도 PC3개 모바일 3개로 운용해봣는데

    저는 cpm이 별차이가 없네요 모바일이 이렇게 높은게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저도 이제 10일차라 한달까지 지켜보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클릭이 저희보다 비율이 높다면 ecpm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애드핏이 제공하는 보고서가 총수익을 각각 분리하지 않아서 이구요.

    클릭수익이 포함되는 것을 무시해야 하는데 운영하시는 사이트에서는 무시 못할 정도의 클릭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사실 cpc 수익이 포함될 만한 클릭율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보시는 eCPM 으로 두 사이트에 다른 단가가 적용되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 회원중에 선의로 클릭을 반복해주는 상황이냐 아니냐 이런 것에 따라 클릭율이 달라질 것입니다.

    - 모바일에서 클릭이 어떠한 이유로 조금 더 많아지는 상황이면 이 CPC가 총수익에 포함되버러 eCPM이 높게 나옵니다.

    저희 사이트는 클릭이 미미 하기 때문에 순수한 eCPM에 가깝습니다.

    이건 애드핏 보고서의 한계입니다. 본문의 PS 부분이 이를 설명해 드린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