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보름 정도 광고를 부착하고 모니터링 했지만 긴 시간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통 사이트마다 모바일,PC의 접속비율이 다르고 광고단위를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혼용해서 사용하면 위와 같은 통계를 뽑아내지 못합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아예 각 지면마다 모두 분리해서 넣어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보시면 모바일이 비중이 아주큰 요즘 시절에는 저희에게는 다소 불리한 단가입니다. 모바일이 PC의 절반 정도 단가를 적용하고 있는 것이 확인이 되네요.
저희는 대략 모바일 접속비중이 80% 가량됩니다. 애드핏 1000회 노출로 저희 사이트에서는 대략 100원 정도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ps)애드핏의 보고서에는 클릭의 수익+CPM수익 의 총수익을 CPC,CPM의 단가로 계산해 주기 때문에 단가계산시 다른 수익이 함께 포함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핏은 CPC(클릭수익)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낮은 단가 그리고 클릭도 많지 않기 때문에 무시할 수준입니다.
한페이지 최대 3개까지라 저도 PC3개 모바일 3개로 운용해봣는데
저는 cpm이 별차이가 없네요 모바일이 이렇게 높은게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저도 이제 10일차라 한달까지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