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설치 작업 후..주소가 http://tenniseye.com..에서

 

https://tenniseye.com..로 변경후...네이버에서 색인을 못해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네이버에게 질문도해보고 기타 등등...여러방법을 시도했지만,,,불가능,,,다른 주소로 인식하기 때문이라고...

 

네이버 창에..site:tenniseye.com...을 치면 ssl..적용 이후  새로 작성된 주소의 글은 색인이  안되더군요.

 

오늘 오전에 다른방법을 시도한 끝에 새 글들이...https..로 색인이 잘 되고 있습니다.

 

987.JPG

 

방법은...

 

xe..의 사이트 맵 모듈을 사용하지 않고..무료로 사이트 맵을 만들어 주는 곳에서(아래를 이용했어요)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

 

사이트 맵을 만들어 ..다운로드 후.. 루트 디렉토리에 올리고...네이버의 seo에서 사이트 맵을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기존 사이트 맵은  삭제 후)

 

그동안 밀려있던 글이 모두 올라오고..그 이후에는 새글이 작성되면  자동으로 색인이 잘 되고 있습니다.(대략 6시간  후)

 

혹시 비슷한 사항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세요^^

63.JPG

TAG •
  • profile

    참고로 본문에 링크한 무료 사이트 맵 이용은 홈페이지 자료가 많을 경우 인내심이 필요합니다..전 5시간 걸렸어요.^^..중간에 컴이  절전 모드로 가면  사이트 맵 생성이 중단되더군요.

  • profile

    구글에서도 색인이 잘되고있네요.

    789.JPG

     

  • ?
    팁 감사합니다! 스크랩했습니다!
  • profile
    제가 사이트맵 확인해 봤는데 별다른게 없고 오히려 무료로 생성하셔서 사이트 문서의 일부만 생성이 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패치를 공개하지 않고 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럴때 지금 정상적이지 않는 설치위치에 설치된 사이트의 경우는 네이버에서 사이트를 자주 잃어버리고 색인에서 제외되곤 합니다.

    지금 우연히 네이버에서 어떤 작업 등의 영향으로 다시 사이트가 찾아져서 다시 수집 색인 되고 있는 것 일뿐 사이트맵의 영향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사이트맵이라는게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단순해서 문서들의 url을 나열한 것 입니다.
    기존에 XE를 사용해서 만든 사이트맵과 비교해 보세요. 어떠한 차이가 존재하는지...

    앞으로도 색인이 다시 멈췄다가 갑자기 또 되었다가 반복이 될 것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xe 의 설치위치를 루트로 이동하시고 정상적으로 도메인과 설치위치를 일치시키는게 좋습니다.

    저희도 /xe 로 설치해서 운영하다가 네이버에서 사이트등록을 도메인단위로만 접수받기 시작한 이후로 색인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잦아서 루트로 이동한 사이트 입니다.
  • profile profile

    한 3-4일 정도 지났는데..오늘 다시  점검해보니 거의 실시간(1-2시간 이내)로 색인 이 잘 되고있습니다..좀 더 지켜 보아야 할것 같아요,,조언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3-4일이 문제가 아닙니다. 아마 최근 네이버에서 일명 잠수함패치(사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하는) 가 있었을 겁니다. 우연치 않게 다시 운영하는 사이트가 색인되기 시작햇을 것이구요. 이때 다른 사이트도 같은 현상을 보이는 곳이 있었습니다. 아마 조금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색인이 안되는 시점이 생길겁니다.

     

    아이폰앱,안드로이드앱 새로 만들어 배포해야하는 어려움도 있고 하지만 저희는 어차피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진행해서 모두 루트로 옮겨 이제는 그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