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125.209.214.38/search2.naver?where=web_html&from=webkr&u=https%3A%2F%2Fxetown.com%2Frequest%2F1151301&r=33&docid=a00000fa_f5fa748df4d0226056b141f8&rev=31&tl=xetown.com%2F%2C+.xetown.com%2F

 

 

다운로드.png

 

 

이제 저장된 페이지가 확인이 안됩니다. 이것이 무슨 이야기냐면 제가 저번에 언급했던 클플 무료 플랜 ssl 사용시 네이버에서 멍청한 짓을 한다고 한 것과 관련이 있을 것 입니다.

 

클플 사용 전에 저장한 것들은 일단 문서 자체는 확인이 됩니다.

 

XE타운은 사실 이전부터 1개의 게시판만 색인이 되고 있었습니다.

검색결과에 "저장된 페이지" 라는 것이 달리지 않는 사이트들은 수집(rss)이후 봇이 방문해 실제 보이는 형태를 파싱해서 색인하는 과정이 되고 있지 않은 사이트 입니다.

 

XE타운은 클플 적용 이전, 이후 "작업의뢰" 게시판의 게시글 들만 색인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제한적인 게시판만 색인이 되고 있는 것도 문제고 클플 적용 이후 네이버 봇이 문서를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것도 문제입니다.

 

전체 게시판이 색인 과정이 안되는 이유를 확인해 제거해야 하며..

또 클라우드플레어 인증서 적용 후 네이버봇이 방문해서 문서를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할 듯 합니다.

 - 아마 확인되지 않는 채로 저장된 색인은 조금 시간이 지나면 삭제될 것 입니다.

 

@conory

 

저장된 페이지로 확인되는 네이버에서 색인하여 문서를 가지고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검색결과를 검색자에게 제공하는데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