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금 깃허브에 등록하고 왔습니다.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issues/2361

 

증상은 

 

해당 그룹에 편입될 레벨에 도달 했음에도 일반 페이지에서는 기존 그룹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의 회원목록에 가서 회원을 수정하려고 보면 이미 해당 그룹으로 이동되어 있습니다.

 - 목록에서는 신규그룹으로 이동되어 있지만 관리자가 수정하려고 회원정보 수정을 눌러서 수정화면에서 보면 역시 여기서도 일반페이지와 같이 이전 그룹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 실제 db 상에도 그룹은 변경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회원은 해당 그룹에 편입이 된 것으로 기대하고 그룹 권한이 부여된 행동을 하려 하지만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회원은 레벨로 자격을 알고 있습니다.)

 

이 민원은 최근 코어업데이트 이후 들어오기 시작한 민원입니다.

 

아마 로그아웃 후 로그인 하면 새로운 그룹으로 인식되겠죠. 혹은 캐시파일 재생성이나.....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일단 저희는 그룹으로 제한해 놓은게 많아서 이전 파일로 롤백해야 겠습니다.

  • profile
    1.11.2는 아주 중요한 보안패치이니 가능하면 유지하시되, 포인트 모듈만 예전 것을 써 보세요. 만약 문제가 있다면 이 패치와 관련된 문제가 아닐까 의심해 봅니다.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pull/2348
  • profile profile

    네. 안그래도 일단 포인트모듈 파일 하나만 롤백해놓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