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로 타겟팅 된 커뮤니티의 경우 회원들이 올려주는 컨텐츠 외 관련 뉴스를 게시해 주면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대신 뉴스의 일부를 소개하는 형식이더라도 해당 언론사의 대부분의 뉴스를 직접 게시해서 소개하는 수준이라면 이건 이용허락이 없다면 실행하지 않는게 낫다는 판단으로...

 

저희 컨텐츠와 관련된 뉴스를 취급하는 언론사 3군데를 섭외했습니다.

대형언론사의 뉴스는 저희도 관심도 없고 언론사에서도 저희 사이트에 링크가 제공되는 것 관심도 없습니다.

 

다행히 저희의 주된 관심사를 다루는 특화된 언론사들이 있어 3군데 정도를 정하고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news.png

 

 

 

뉴스를 올리는 게시판에 이 협의된 언론사 의 뉴스를  rss 수집하여 자동으로 게시하는 형식으로 언론사의 컨텐츠를 저희 사이트에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언론사는 요즘 같은 웹문서,뉴스 를 전달하기 힘든 경쟁에서 새로운 유입처를 확보하게 되는 것이고 저희는 나름 관심있는 소식의 컨텐츠를 확보하게 되는 것 입니다. 물론 저희로서는 주된 컨텐츠도 아니고 그냥 서브의 성격으로 어쩌다 관심있는 기사이면 읽게 되는 그런 컨텐츠 입니다.

 

Xrss 수집 모듈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난 일이 한번 일어났습니다.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3곳 외 다른 한곳의 언론사에서 접촉을 해왔습니다. 자기들 기사도 올라가게 해 줄 수 없냐고 말입니다. 

이 요청한 곳이 나름 괜찮고 처음부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싶은 곳이었는데 어찌 연락이 잘 안되고 해서 그냥 skip 했던 곳인데 편집장님께서 연락을 주셔서 이 곳 뉴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제는 이곳의 컨텐츠가 제일 괜찮은 것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희도 같은 내용의 제목과 요약으로 웹문서를 거의 실시간으로 생산해서 보유하다보니 관련 검색으로 저희 문서를 통해 해당 언론사로 유입되는 일이 벌어지게 됩니다.

 

 

저희는 트래픽을 주고 언론사는 저희에게 컨텐츠를 주고 할만한 거래 아닌가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예전에 판매했던 rss 수집 모듈인 것 같네요..

    이 모듈 다시 구매할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