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의 경우 데이터가 없어 어디서 많이 클릭이 일어나는지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귀찮더라도 광고단위를 필요에 따라 구분해서 게시하고 있습니다. 통계를 내기 위해서 인데요.

자리마다 다른 광고단위를 생성해서 게시하면 어떤 광고단위에서 실적이 좋은지 확인하면 광고위치 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이며 모바일 : PC 방문 비중은 80% : 20% 로 모바일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습니다. 

시대적 흐름이라 모바일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모바일에서 대표적인 광고 위치별로 수익이 어떻게 분산되는지 저희 최근 30일 데이터로 보여드릴테니 광고 노출에 고민이 있으신분들은 나름 참고가 되실 듯 합니다.

 

ad.png

지금 위치한 곳에서 60% 가까운 실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PC와 그리고 모바일의 기타 영역에서 발생합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지난번에 웹지기님 말씀대로 비회원 모바일 최상단, 그리고 게시글 인피드 광고를 삽입하고 나서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profile

    네. 저도 제 통계를 보고 제안을 드린것이라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지금 위 통계의 게시판 목록 인피드 실적은 사실 1개 형태만 집계가 된 것이고 다른 블로그형,토크박스형에서도 동일하게 인피드를 넣어 놨습니다. 거기서도 실적이 나오긴 합니다. 그런데 저희는 작은 섬네일의 형태의 게시판 접속 비중이 높아 지금 인피드 실적을 "작은섬네일" 형태만 보여 드렸습니다.

    인피드 광고는 컨텐츠와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는데 이게 광고가 눈에 잘 띄는 걸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광고를 골라내는데 조금 방해가 되겠지만 반대로 광고가 있는 듯 없는 듯 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합니다.

    광고 노출 자체를 점차 비회원 위주로 하시게 되면 아마 모든 광고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노출하실 수 있을 겁니다.

  • profile
    웹지기님 말씀대로 사이트 콘텐츠 성격에 따라 선호 클릭률은 달라질 갓 같습니다.
    제 경우는 장보성 콘텐츠에 회원간 의견 교환이 활발하지 않은 특성을 가지고 엤어서인지 본문 우측 사각 광고가 가장 효과가 좋네요...
    그 다음은 본문 하단 배너 형태... 정도
  • profile profile

    컨텐츠 자체가 라이트하기도 하고 모바일에서 접근하기 쉬운 컨텐츠 들이라 거의 모바일로 접속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pc 본문 우측 이렇게 구성해도 의미가 없구요. 모바일의 구성을 저렇게 해 놓은 것 입니다.


    아마 본문 상단으로 큰 사각을 배치하면 말씀하신 것과 같은 실적이 나올 겁니다. 그런데  규정 위반되는 배치라서요...

    https://xetown.com/tips/1071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