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간 정보교환을 통해 회원들이 싸고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플랫폼 운영자는 이 회원들 또는 방문자들에게 애드센스를 노출해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여기 XE타운 회원이시기도 하고 최근 방문자와 수익은 노출이 한번 된 적이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도 이렇게 안정적인 방문자 그리고 컨텐츠 생산이 이어지는 것이 오래전에 된 것이 아닌 최근에 결과를 만들어 내신 것 입니다.

 

아주 건전하면서도 유용한 정보의 컨텐츠를 회원들이 만들게 했으며 해당 컨텐츠들로 인해 유입이 발생되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성과를 내게 되면 수익으로 또 회원들께 보답을 하는 기회도 생겨 좋은 선순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구매정보 사이트가 유행이었던 적도 있어 경쟁이 조금 있을 겁니다. 그런데 RXE로 그리고 여기 활동을 함께 하던 회원분이 성공을 거둔 모습을 보니 제가 다 기분이 좋습니다.

 

emi.png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도 북마크해 둔 사이트였는데 신생 사이트였군요. 활성화가 참 잘 됐더라구요.

    한 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요. 유저들이 참여하게 되는 시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로 기획했다 하더라도 처음 온 사람들이 빈 공간에 글을 쓰는 게 쉽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게 '마중물'의 필요성입니다. 메뉴마다 어느 정도 글을 깔아놓으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인데요. 많은 사이트가 운영 초기에 어뷰징용 아이디를 여럿 생성해 시동을 걸어주는 이유도 이 때문이겠죠.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영역이라, 다들 어떤 경험을 갖고 계신지 궁금합니다(노하우 알려달라고 떼쓰는 거 맞습니다 ㅎ).

  • profile profile

    사례는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니라 답변은 어렵지만요.

    저희 사이트는 아직 사례와 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리젠이 발생되어 회원들이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새로운 회원이 가입되는 구조는 완성이 되었습니다.

    사이트 운영초기 글이 없어 다른 회원이 글을 안 쓸 것이라는 것은 기우 입니다.
    운영자가 사이트를 기획단계부터 탄탄하게 구성하고 회원들이 글을 써야할 동기를 부여한다면 충분히 가입과 글을 쓰고 싶어 하는 회원은 생겨납니다.

    저는 초기 계정을 따로 만들어 글을 작성하거나 하지 않고 정보 게시글 작성과 일부 게시글을 제 아이디로 작성을 하였고 이후 저희 사이트에서 다루는 컨텐츠에 관심이 있어 가입한 회원들이 글을 써 주었습니다.

    초기에 중요한 것이 가입한 직후 사이트에 애정이 생길만큼 뭔가가 있느냐 입니다. 만약 방문자가 그렇다고 생각한다면 글을 쓰고 매일 방문합니다.

     

    아무리 많은 다중 아이디로 글을 작성해 놓아도 글을 쓰고 싶지 않은 곳은 가입하여 글을 쓰지 않게 됩니다.

  • profile profile

    신생사이트인지는 저도 정확하지는 않구요. 위 사이트가 지금처럼 활성화 되기 시작한게 1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개설시기는 저도 공지사항등을 한번 보고 확인해봐야 겠네요. 개설시기는 15년 11월 쯤으로 보이네요.

     

    유저들이 참여하게 되는 시점..  글쎄요.. 편법쓰지 않고 꾸준히 하면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 그 시점을 너무 조급하게 기다리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은게 현실입니다.

  • profile profile

    '탄탄한 기획의 힘'이란 게 당장 무어라도 이룰 것처럼 읽히는 건, 제 마음이 조급해서겠지요.

    진심을 담아서 꾸준히 이어갈 필요가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 profile profile

    활성화는 인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글 쓰는 회원이 생겨나지 않는 문제는 컨텐츠 소재 자체가 문제이거나 사이트 구성 등이 문제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요소인 글을 써야겠다는 이유를 단 하나도 찾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를 해소해 주는게 운영자가 가장 시급하게 해야 할 일 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