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자인몰의 컨텐츠를 이용해서 템플릿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프리즘 템플릿 : http://prismtemplate.com

 

https://xetown.com/support/1111716 요기 글을 올리긴 했습니다만 ^^

 

레드오션인건 알지만 서비스를 오픈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코디자인몰 컨텐츠가 템플릿 사이트 오픈에 적합하다.
  2. cms에 대해서 혹은 html 에 대해서 모르는 사용자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 물론 윅스나 웹요 같은 더 쉬운 서비스가 있지만요 ;;;;;; )
  3. 기존의 템플릿 제작 서비스와는 차별화 할 수 있는 요소가 아직 존재한다. 
  4. 서비스 제작기간이 오래 소요되지 않는다. 
  5. 돈벌 플랫폼이 더 있어야 한다 .. ㅎㅎㅎ

템플릿 기반으로 하려다 보니 비용을 저렴하게 하면서 다양한 사용기 기능을 충족시켜야 하는 부분이 관건입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사이트의 워크플로우가 사용자 입장에서 편하게 설계된 건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XE타운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 베타테스트죠 ^^ )

제품의 구매와 사용에 있어서 좋은의견 나쁜의견 모두 좋습니다. 

사이트 전반의 개선점이나 의견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에서 10분을 추첨을 통해 빅맥세트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서비스 전반에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주시는 1분께는 3만원 상당의 상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한 설문은 내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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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고민이 많은 사업입니다. 템플릿 테마를 만든다는게 정말 늘 해오지만 어렵더군요.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커스텀이 손쉽게 가능하려면 그만큼 개발자는 품이 많이 들어가야하고
    그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게 내놓아야 하고,

    작업시간은 오래 걸리는데 반해 시간당 금액이 맞지 않는게 문제죠.

    개발품을 줄이는 방법을 먼저 고민해봤는데, 스킨 관련된 모든 것을 공통으로 html 구조나 css 명을 통일화하고 모듈화하는게 먼저더라구요. 이건 개발자 입장이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필요로 한게 유저층을 생각해보는 거였는데 아무래도 특정 유저층일 수 밖에 없더라구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주체를 생각해보면
    1. 일반 기업 사업자
    2. 쇼핑몰 운영자
    3. 팬사이트 운영자
    4.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자(사진커뮤니티, 동호회, 운동분야등)

    그럼 이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는게 XE라는 솔루션으로 어떻게 충족시켜줄 수 있을까를 고민해봤고..
    그에 비해 대안이 너무 많더라구요.

    카페24 디자인센터, 카페24 쇼핑몰, 고도몰 쇼핑몰, 윅스, 아임웹 등-_-;

    XE만으로 특화된 커뮤니티 중심의 사이트를 개발해야 하는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기에게 맞는 사이트디자인+기능이 우선되어야 하는데,
    그런 상품을 개발하는게 필요로 할 거 같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야 하는데

    상품이 많고 디자인 퀄리티나 그런 연구 부분은 xelayout에서 충분히 잘 되어있지만,
    소비자가 봤을 때 자기가 필요로 하는 상품이 어떤 건지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UI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xe는 외부에서 진입이 어렵고, 이미 사업을 영위하고 계시는 분들을 주축으로 팀으로 운영이 되면 참 좋겠지만 다들 각각의 입장이 있고 어느 누구 하나가 구심점이 될 이유가 없기에;;

    XELAYOUT, GJWORKS팀들이야 워낙 잘하시니 -_-)/ 저도 따라가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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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온디님이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만큼 생각하시는 바가 많으신 것 같네요.
    저도 공통요소를 잘 정립해 놓아야 한다는 부분 많이 공감합니다.
    컨텐츠 판매자들은 그런부분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건 아니니까요.
    디자인과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이 관건이지요.

    홈페이지 구매 고객입장에서는 말씀하신데로 많은 계층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을 모두 충족시킬 수는 없구요 가장 범용적인 컨텐츠를 제공할 것인가? 아니면 쪼개고 쪼개서 세분화된 시장에 특수한 디자인이나 컨텐츠를 제공할 것인가 하는것이 우리가 선택해야 할 일이지요.

    마케팅이나 유통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요즘 유튜브로 많이 찾아 봅니다.
    어떻게 보면 컨텐츠도 하나의 유통업이기 때문이지요.
    사업을 하시는 분의 조언은 세분화 시킬 수 있는데까지 세분화 시켜서 작은시장을 먼저 공략하라는 것이 그들의 조언이더군요. 그래서 저도 나름 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퀄리티나 이런 부분은 보는 분마다 시각이 다르신데 이온디 님이 잘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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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아웃 갈증을 풀어주시는군요~대박은 아니겠지만, 소박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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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넵, 대박날거라는 소박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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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저 링크 텍스트가 잘 보여서 데모 같은게 있으면 어떨까요?;
    어떤 서비스인지 잘 파악이 안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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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바로가기 추가 해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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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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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넵 묵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