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만 처리하는 서버쪽 도메인에 서브도메인을 부여해서 게시글,댓글의 첨부 이미지와 mp4 만 캐시서버에서 방문자에게 보여주도록 처리했습니다.

 

제가 한건 아니고 의뢰를 해서 작업을 했습니다.

 

애드온으로 첨부된 파일의 주소를 서브도메인으로 고쳐서 보여지게 해서 방문자가 실제 방문해서 볼때 본서버가 아닌 캐시서버에서 이미지등을 가져오게 했습니다.

 

저희는 캐시서버를 운영하게 된 이유가 최근 방문자가 증가해 계약 대역폭을 초과하는 시간대가 자주 생길 수 있어 이것을 해소하는게 주 목적이었습니다.

 

방문자 숫자와 상관없이 고정된 트래픽절감율 50% 정도를 목표로 구성했는데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업로드시 첨부경로를 db에 서브도메인으로 경로로  기록하지 않고 개발자분의 애드온을 구매해서 적용한 이유는 db에 하드코딩을 하게 되면 나중에 다시 경로를 바꾸거나 혹은 캐시서버를 운영하지 않게 될때 쿼리 작업등 부담스러운 작업이 요구되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저희는 검색으로 꾸준히 읽혀지는 글들이 많아 이 글들이 모두 캐시된 후 트래픽 절감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 같아 일주일 정도 모니터링 해보면 캐시서버에서 처리해주는 트래픽양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래요~
  • ? profile
    감사합니다. 전 한건 없고요. 전문가께서 수고하셨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