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3.PNG

 

오늘 애드센스에서 이런 경고를 받았습니다.

특정 게시물이 아니라 페이지 번호 140~160번까지 페이지 단위로 광고가 차단 되었다고 뜨더군요

근데 이상한게 그 게시판엔 페이지가 140도 안된다는거죠

존재하지도 않는 페이지에 왜 광고 차단 경고가 뜬걸까 했는데

같은 게시판이 PC로 보면 140 페이지까지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160페이지 까지 있는게 문제였습니다.

모바일에서 게시판 글 목록 스크롤이 길어지는게 싫어서 표시 목록수를 PC보다 좀 적게 잡아놨더니

페이지 수가 PC 보다 좀 늘어난거죠

그래서 애드센스봇이 모바일에서 수집된 140번 이상의 페이지를 PC화면으로 접속을 시도하면

컨텐츠는 없고 레이아웃에 붙어있는 광고만 뜨니깐 이런 경고를 준거같네요

 

 

 

 

 

 

  • profile

    흥미롭네요. 구글이 게시글 주소마다 방문해서 검수하면서 생기는 해프닝 이네요.
    이 문제는 목록수를 똑같이 맞추는 것 보다는 근본적으로 목록에 갯수가 현저하게 적을때는 광고를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모바일에 페이지당 목록수를 원하는대로 운영할 수 있고 또 악의적으로 이 사실을 알고 특정사이트에 없는 페이지수로 반복적으로 열람을 시도하면 구글에서 해당 주소로 검수를 하게 되고 컨텐츠가 없는 곳에 광고로 경고가 주어지겠죠.

    또 타임라인으로 특정조건에 걸리는 문서를 목록으로 제공하는 곳은 해당 시기에 조건에 맞는 문서가 없을 경우 목록에 아주 작은 숫자만 노출될 수도 있으니 이런 경우도 대비해야 하니까요.

    *게시판 상.하단 설정에는 광고를 넣지 않아야 합니다. 조건을 걸 수 가 없습니다.
    *스킨에 목록이 나온는 원하는 곳에 광고를 넣을때 목록 숫자의 조건을 걸어주면 됩니다.


    목록 수를 카운트하는  변수로 조건을 걸면 되겠죠?


    <!--@ if(count($document_list) > 원하는갯수)-->
    광고코드
    <!--@end-->

     

  • profile ?
    앗 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었군요 ㅎ 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