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로그인 input 이 있다면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네이버도 그렇고 메인 페이지 등 컨텐츠용 접속 페이지에는 이제  로그인용  input 을 두지 않습니다.

버튼으로 별도의 로그인 전용으로 이동시켜 로그인을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에 이유가 있을까요? 네이버도 메인에  http 미적용 시절 로그인이 부착되어 있어 크롬브라우저에 경고가 떠서 급하게 버튼으로 대체하고 별도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켰는데요.

 

 https 를 적용한 경우는 이제 이렇게 굳이 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이건 질문이라기 보다는 나름 운영하시는 곳 마다 생각이 조금씩 다를 것 같아 작성해 본 게시글 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아직도 국내에서는 로그인, 회원가입 등 일부 기능에만 https를 적용하는 사례가 많아서 로그인 페이지를 따로 두지 않으면 크롬이 싫어합니다^^

    레이아웃 만드시는 분들도 고객들의 이런 필요(라고 쓰고 똥고집이라고 읽어요)를 감안해야 할 것이고, 게다가 요즘은 대부분의 기능을 난해한 아이콘 뒤에 숨겨버리는 것이 유행이라ㅡ.ㅡ;; 로그인 폼도 숨겨버리는 것 같아요.

    구글이나 MS에서 언제 어떤 기능을 어떻게 바꾸겠다고 미리 공지하지 않는 것도 아닌데... 나름 브라우저를 만든다는 회사에서조차 크롬 최신 버전이 릴리즈된 후에야 (아니면 겨우 하루이틀을 남겨두고) 부랴부랴 패치하는 것을 보면 대체 뭐 하는 짓인가 싶습니다.

  • profile profile

    전 http에서 민감한 정보를 요구하는 폼이 있는 것은 당연히 위험하다고 경고가 떠야 하는건 납득을 하겠는데요.
    굳이 충분히 공간이 있는 https 의 운영 사이트에서 그 자리를 없애고 버튼으로 할 이유를 찾지 못하겠습니다.

    이용자 불편을 왜 디자인을 위해 감수하라고 하는건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흠...

    저는 아직까지 제가 납득이 될만한 것이 떠오르지 않고 있어요. 로그인이 있다면 편리한 사람이 굉장히 많을텐데 굳이 왜 없애지...

    네이버,다음 http 시절 불과 1년도 안된 이야기죠.
    구글에서 위험한 사이트라고 경고를 띄우기 시작하니 https 적용하기 전에 급하게 더미 버튼으로 처리했죠.
    그리고 https 로 모두 적용한 후 지금 네이버는 여전히 버튼, 다음은 다시 예전처럼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 아마도 네이버는 네이버로그인 이라는 상품의 홍보 목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유행.. .흠... 제가 좀 유행을 못따라가는건지... 라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