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로그인 input 이 있다면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네이버도 그렇고 메인 페이지 등 컨텐츠용 접속 페이지에는 이제 로그인용 input 을 두지 않습니다.
버튼으로 별도의 로그인 전용으로 이동시켜 로그인을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에 이유가 있을까요? 네이버도 메인에 http 미적용 시절 로그인이 부착되어 있어 크롬브라우저에 경고가 떠서 급하게 버튼으로 대체하고 별도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시켰는데요.
https 를 적용한 경우는 이제 이렇게 굳이 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이건 질문이라기 보다는 나름 운영하시는 곳 마다 생각이 조금씩 다를 것 같아 작성해 본 게시글 입니다.
아직도 국내에서는 로그인, 회원가입 등 일부 기능에만 https를 적용하는 사례가 많아서 로그인 페이지를 따로 두지 않으면 크롬이 싫어합니다^^
레이아웃 만드시는 분들도 고객들의 이런 필요(라고 쓰고 똥고집이라고 읽어요)를 감안해야 할 것이고, 게다가 요즘은 대부분의 기능을 난해한 아이콘 뒤에 숨겨버리는 것이 유행이라ㅡ.ㅡ;; 로그인 폼도 숨겨버리는 것 같아요.
구글이나 MS에서 언제 어떤 기능을 어떻게 바꾸겠다고 미리 공지하지 않는 것도 아닌데... 나름 브라우저를 만든다는 회사에서조차 크롬 최신 버전이 릴리즈된 후에야 (아니면 겨우 하루이틀을 남겨두고) 부랴부랴 패치하는 것을 보면 대체 뭐 하는 짓인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