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서비스 받는 서버에 외부 공격이 가해져 하루 동안 차단되었었는데요

 

벌칙인지.. 하루동안 서버 복원시켜 주질 않네요

 

그런데 상황이 더욱 악화돼서 IDC에서 아예 계약을 해지해 버렸답니다.

 

주말이 끼는 바람에 결국 어제 월요일 복구, 이전 작업을 시작했다고 했는데,

어제 오후가 되어서야 비로소 불안정하지만 다시 열리게 됐습니다.

 

이렇게 되고 나니 평균 접속자 수가 거의 절반 이하로 줄어 버렸습니다.

80% 이상이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것이라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한데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그 수가 대폭 줄어버렸고, 웹마스터에서 수집하는 품질에서도

사이트 최적화 부분에서 엉망이 돼 버렸네요.

 

그래서인지 네이버 접속 비율이 사이트 다운 이전 60% 에서 30%로 줄어 버렸습니다.

 

 

이전에도 몇 시간씩 간헐적으로 다운은 있었지만 이번처럼 거의 3일 먹통된 적이 없었는데,

이런 상황을 대비하는 것이 뭔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 profile

    호스팅을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한 회사형태를 갖추고 운영하는 곳(야간 당직자도 있고.. 처리는 못하더라도 엔지니어 호출하는..)이어야 할 것 입니다.

    그래야 지금 경험하신 일의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큰 호스팅사는 IDC 에 갑이 될 수 있지만 작은 규모 영세한 곳은 철저히 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을이 될 수 밖에 없는 작은 곳들은 문제가 될 만한 것을 사전에 발견해서 빠르게 조치를 해야 지속적인 계약 유지가 가능할 것인데 그러려면 최소한의 필요한 것들이 있을 것 입니다.

    물론 지금 사용중인 호스팅사가 어떤 인력구조를 가지고 운영중인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네이버도 구글처럼 웹문서 크롤링을 굉장히 짧은 주기로 해서 문서 자체가 없어지면 색인에서 바로 내리는 상황이라 말씀 하신 2-3일만 다운되도 향후 사이트의 성장에 큰 영향을 줍니다.

  • profile profile
    확실히 검색엔진에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에는 그 동안 1% 내 우수한 사이트라고 나오더니.. 지금은 그냥 확인 불가 (웹 표준에 맞게 개선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ㅍ.ㅠ)
    네이버 검색 site: 결과에서도 기존 대비 3/2로 줄었다는 ㅍ.ㅠ
  • profile profile
    네. 네이버도 제법 구글스럽게 많이 개선이 되어서 실제 웹문서 존재 유무를 금방 파악합니다.
    저도 제가 관리하는 사이트 하나가 호스팅 업체에서 통보없이 ip를 바꾸는 바람에.. (호스팅 업체는 자기들 네임서버 쓰는줄 알고..) 사이트가 몇일 다운 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사이트가 검색에서 사라지고 다시 나타나는데 제법 시간이 걸렸습니다.

    아래 달아주신 댓글에 저렴하다는 것은 당장의 이익일 것입니다. 큰 그림으로 보았을때 조금 안정적인 비싼 곳이 비싸지 않고 오히려 저렴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십분 공감하고 있습니다. ^^
  • profile
    홍보는 아니지만 카페를 추천합니다.
    저도 여러군데 호스팅사를 전전하다가 마지막으로 카페를 선택한지 몇년 되었는데,
    여러모로 가장 편하고 안전하고 별 불편없이 가장 오래동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의에 답변이 좀 늦을때가 있긴 하는데 이용자가 많다보니 질문량이 워낙 많아서 그렇다더군요.
    근데, 긴급을 요하는 것은 전화를 하면 바로 처리해 주고, 저 경우는 사이트 에러가 나면 카페에 질문 올리면 웬만한 에러는 자기들이 알아서 해결해 줍니다. 내가 해야 되는 것도 아주 상세히 설명도 잘 해주고...
  • profile profile
    그동안 잘 사용하기도 했고, 간간히 다운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리 길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다양한 성능이나 용량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인 것도 큰 장점이거든요.
  • profile profile
    필요도 없는 스트리밍,cdn 용량 제외하고 순수 웹용량만 비교하면 다른 곳보다 훨씬 비싸죠.
    깡패라고 소문이 나서 안하고 있었는데,
    저 경우는 다른 호스팅사들 여러 곳을 먼저 경험해보고 마지막에 카페를 선택했기 때문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비싼만큼의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웹호스팅 이용자들에게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편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문의에 답변이 보통 하루이틀 또는 그 이상 걸리는게 불편하지만, 반대로 그만큼 이용자가 많고 문의가 많아서 늦어지는 것을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적으면 문의도 별로 없고 답변도 금방 달리겠지요.
    방문자가 줄어들어 요금이 아까워 하위로 옮기고 싶을때, 딱 한번만 아래 요금제로 변경도 해줍니다.
    쓰다보니 카페홍보처럼 되어 버렸는데, 아무튼 좋은 호스팅사 고르시길...
  • profile profile
    추천 감사합니다. ^^;;
  • profile
    클라우드 호스팅으로 옮겨보세요.
    AWS, Google Cloud Platform, MS Azure 등등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