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광고가 안뜨는 상황이 계속 일어나면서 

수익이 반토막에서 그 이상 더 내려가 버린 상태였습니다 

 

나름 알아보고 이리저리 해봐도 안되던 수익이 "짧은 주소로 리다이렉트 애드온"을 설치후에 

이제서야 정상적으로 수익이 오르고 있네요 

 

시간이 조금 걸리는 모양 입니다 

그동안 꼬인 주소를 바로잡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

 

현재 수익은 전과 비슷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제작자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ㅎㅎ

 

https://xetown.com/rxe_file/776283

  • profile

    수익 안좋아지기 시작했을때 제가 늘 주소관련 부분이 문제라고 의견을 드렸었죠.
    저는 제 사이트 그리고 여러사이트에서 그리고 의견을 주셨던 클리앙 등을 테스트 했을때 게시글 주소에 비밀이 있다고 판단했었습니다.

    작년부터 그랬을 텐데 그당시는 단순히 canonical url과 다른 주소로 접속할때 인가? 라는 추측만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설명이 안되는게 canonical url이야 소스에 넣기 나름이기도 하고 100% 설명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래 고민하고 있던 중 구글이 사이트단위로 검수하고 광고송출여부를 결정해서 광고를 내보는 것에서 모든페이지를 일일히 다 검수를 한다는 것의 정보 입수 그리고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게시글 작성자가 글 쓴 직후 게시글 작성자는 자신의 글에 광고가 아주 짧은 시간은 안나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모든 페이지를 검수 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줬던 부분입니다.

    아... 모든 페이지를 다 검수하고 또 타겟팅도 하는 구나라는 생각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래서 이에 관련된 게시글을 몇개 작성하였습니다.

    이 애드온을 저의 요청을 @기진곰님 께서 만들어 주셨는데 원래는 애드센스의 이러한 변화된 정책때문에 생겨난 애드온은 아니였습니다.

    canonical 주소가 아닌 긴주소로 색인되는 경우가 있어 긴주소로 색인된 것을 클릭하고 들어오더라도 짧은 주소로 리디렉트 해 주는 용도 였습니다. 이때는 굳이 페이지 변수까지 짧은 주소로 넘길 필요도 없어서 아예 고려하지도 않았었죠.

    제가 이야기하는 것에 많은 공감을 해주셔서 관련자료를 굉장히 많이 만들어주신 분입니다. 아마도 제가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 계속 적으로 떠드는 사람이라 그런지 그부분에 대해 공감을 하시게 된다면 해결책을 자료로 제시해 주셨습니다.

    최근 애드온이 페이지구분 검색어 등 변수까지 모두 리디렉트 될 수 있도록 처리해 주신 것도 제가 애드센스가 이런 주소에서는 처음 읽혀지기 때문에 광고가 안나온다! 라고 주장하는 것을 어느정도 공감을 해주셔서 바로 업데이트로 해결책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제가 직접 자료를 만들어 내어 해결하지는 못해도 문제가 있는 것을 문제가 있다고 많이 이야기 하는 것도 솔루션의 발전에는 조금 보탬이 되는 듯 합니다.

    물론 이렇게 의견을 받아 자료로 만들어 제공해 주시는 개발자님이 계셔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겠지만요.

  • profile ?
    서로가 이렇게 한뜻으로 발전해 나간다면 그 이상 없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