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픽게시판

 

 

1. 검색키워드 : xe관리자 커스텀 css

2. 제 사이트 글 url : https://eond.com/eond_story/406552

3. 구글 서치콘솔 :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상태 - 제외됨으로 나옴.

이미지 14.png

 

4. 제 사이트 사이트맵 : eond.com/sitemap.xml

eond.com/eond_story/406552 검색하면 나옴.

 

5. 구글서치콘솔 고객센터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7440203#discovered__unclear_status

 

제외됨


이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데, 이는 의도된 것일 수 있습니다.


‘NOINDEX’ 태그에 의해 차단됨: Google에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려고 했으나 'NOINDEX' 명령어를 발견하여 색인을 생성하지 못했습니다.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지 않으려고 했다면 올바르게 작업한 것입니다. 페이지의 색인이 생성되도록 하려면 'NOINDEX' 명령어를 삭제해야 합니다.

페이지 삭제 도구에 의해 차단됨: URL 삭제 요청으로 인해 페이지가 현재 차단되어 있습니다. 삭제 요청은 지정된 기간에만 적용됩니다(연결된 도움말 참조). 이 기간이 지나면 다른 색인 요청을 제출하지 않아도 Googlebot이 다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도록 하려면 'NOINDEX'를 사용하거나, 페이지의 승인을 요구하거나, 페이지를 삭제하세요. 확인된 사이트 소유자인 경우 URL 삭제 도구를 사용하여 URL 삭제 요청을 제출한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이 페이지는 robots.txt 파일에 의해 Googlebot의 액세스가 차단되어 있습니다. robots.txt 테스터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bots.txt로 차단해도 다른 방법으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Google에서 페이지를 로드하지 않고도 이 페이지에 관한 다른 정보를 찾을 수 있다면 페이지의 색인을 계속 생성할 수 있지만, 이 같은 경우는 드뭅니다. Google에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지 않도록 하려면 robots.txt 차단을 삭제하고 'NOINDEX' 명령어를 사용하세요.

승인되지 않은 요청(401)으로 인해 차단됨: 승인 요청(401 응답)으로 인해 Googlebot의 페이지 액세스가 차단되었습니다. Googlebot이 이 페이지를 크롤링할 수 있도록 하려면 승인 요구사항을 삭제하거나 ID를 확인하여 Googlebot이 페이지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세요.

크롤링 오류: 이 URL을 가져오는 동안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오류는 4xx- 또는 5xx-수준 응답 코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Fetch as Google을 사용해 페이지 가져오기를 시도하여 가져오기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페이지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크롤링됨,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Google에서 페이지를 크롤링했지만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이후에 색인이 생성될 수도 있고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크롤링을 위해 이 URL을 다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발견됨,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Google에서 페이지를 발견했지만 페이지가 아직 크롤링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Google은 URL을 크롤링하려고 했지만 사이트가 과부하 상태이기 때문에 Google에서 크롤링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고서에 마지막 크롤링 날짜가 비어있는 것입니다.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이 페이지는 Google에서 표준으로 인식하는 페이지의 중복 페이지이며 표준 페이지를 올바로 가리키므로, 특별히 조치할 것이 없습니다.

표준 태그가 없는 중복 페이지: 이 페이지에는 표준으로 표시되지 않은 중복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표준 페이지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이 페이지를 명시적으로 표준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어떤 페이지가 표준 페이지인지 알아보려면 표의 행을 클릭하여 '정보: 이 URL 쿼리'를 실행하세요. 그러면 표준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중복된 비 HTML 페이지: 비 HTML 페이지(예: PDF 파일)는 Google에서 표준으로 표시한 다른 페이지의 중복 페이지입니다. Google 검색에는 대개 표준 URL만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응답에 링크 HTTP 헤더를 사용하여 표준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사용자와 다른 표준을 선택함: 페이지 집합에서 이 URL이 표준으로 표시되지만, Google에서는 다른 URL을 더 나은 표준으로 판단합니다. 이 페이지는 중복 페이지로 간주되어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표준 페이지만 색인이 생성됩니다. 이 페이지를 표준 URL의 중복으로 명시적으로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페이지가 표준 페이지인지 알아보려면 표의 행을 클릭하여 '정보: 이 URL 쿼리'를 실행하세요. 그러면 표준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찾을 수 없음(404): 이 페이지를 요청했을 때 404 오류가 반환되었습니다. 크롤링을 명시적으로 요청하지 않았는데 Google에서 URL을 발견했습니다. Google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URL을 찾을 수 있습니다(예: 다른 페이지가 URL에 연결되어 있거나 URL이 이전에 존재했거나 삭제된 경우). Googlebot은 일정 기간 동안 이 URL을 계속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bot이 URL을 완전히 무시하도록 지정할 방법은 없지만 크롤링 빈도는 줄어듭니다. 의도된 경우 404 응답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페이지를 이동했다면 새 위치로 301 리디렉션을 사용하세요. 사이트의 404 오류를 파악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법적 신고로 인해 페이지가 삭제됨: 법적 신고로 인해 색인에서 페이지가 삭제되었습니다.

리디렉션이 포함된 페이지: URL이 리디렉션이므로 색인에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크롤링 대기 중: 페이지가 크롤링 대기열에 있습니다. 며칠 후에 크롤링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Soft 404: 페이지 요청에서 Soft 404 응답으로 생각되는 오류를 반환합니다. 이는 해당하는 404 응답 코드 없이 사용자 친화적인 '찾을 수 없음' 메시지를 반환하는 것입니다. '찾을 수 없는' 페이지의 경우 404 응답 코드를 반환하여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출된 URL이 삭제됨: 색인 생성을 위해 이 페이지를 제출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색인에서 페이지가 삭제되었습니다.

제출된 URL이 표준으로 선택되지 않음: URL이 명시적으로 표준 페이지로 표시되지 않은 중복 URL의 집합 중 하나입니다. 이 URL의 색인을 생성하도록 명시적으로 요청했지만, 이 URL은 중복이고 Google에서 다른 URL이 더 나은 표준이라고 판단하였으므로 이 URL의 색인을 생성하지 않고 대신 Google에서 선택한 표준 URL의 색인을 생성했습니다. 이 경우에서 이 상태와 'Google에서 사용자와 다른 표준을 선택함' 상태의 차이는 사용자가 색인 생성을 명시적으로 요청했다는 점입니다.

 

 

6. robots.txt

eond.com/robots.txt

막아둔 거 없음

 

7. noindex

메타태그 해당 항목 사용하지 않음.

 

하루동안 삽질해봤는데 원인을 모르겠네요. ㅠㅠ

 

8. url 검사 (해당 글 자체는 아예 없고 같은 게시판 다른 글의 경우)

Duplicate, submitted URL not selected as canonical

이렇게 나오는데

제가 사이트를

 

https://eond.com

https://www.eond.com

http://eond.com

 

이런 도메인을 다 등록해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예전에 xe에 사이트모듈이 있었는데, 그 디비 찌꺼기 때문에 그런 걸까요.

 

 

글쓴이 이온디

profile
[홈페이지 제작의 바른길, 이온디]
*XE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eond.com/shop
(워드프레스, XE, 그누보드, 제로보드, 카페24 쇼핑몰, 우커머스, Shopify, 영카트, 누리고, 가비아 퍼스트몰, 홈페이지제작의뢰상담 전문.)
Atachment
첨부 1
  • profile

    해당 url 클릭하면 오른쪽에 테스트해 볼수 있는게 서너가지 나올겁니다. 거기서 해보세요.

  • profile profile
    해당 게시판은 그런게 나오는데,
    해당 글의 경우엔 그런게 아예 없네요;;
    사이트맵 파일에는 들어가있는데 그러네요;
  • profile profile
    사이트맵은 참조일 뿐입니다. fetching 했을때 구글에서 잘 가져오나요?
  • profile profile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googlebot-fetch?hl=ko&authuser=0&siteUrl=https://eond.com/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googlebot-fetch-details?hl=ko&authuser=0&siteUrl=https://eond.com/&path=eond_story/406552&timestamp=1534225689982

    요청을 하니 한참 걸리더니 뜨길래 지금은 색인 요청을 해둔 상태입니다
  • profile profile
    제가보기엔 아직 색인이 안된 것이고 좀 기다리시면 될 것 같은데요.
    사이트마다 크롤링주기가 다 다를겁니다. 1-2일 정도 더 걸리는 경우도 많으니 기다려 보시는 것이.. fetch 해보면 별 문제없이 구글에서 가져올 것 같은데요.
  • profile profile
    말씀하신 걸 하고 나니 바로 구글 검색에 뜨네요.
    -_-)/;
    저걸 사이트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지면 좋겠는데 ㅎ
  • profile profile
    글쎄요. 별 문제 없어 보이는데요. 너무 조급하신건 아닌지 사이트 문서들이 지금 접근이 안되고 있는 것도 아니고 하루 이틀 전에 작성된 게시물인데요...
  • profile profile
    https://www.google.co.kr/search?hl=ko&ei=D25yW6DMHYm2wATd4pewCA&q=eond.com%2Feond_story&oq=eond.com%2Feond_story&gs_l=psy-ab.3..35i39k1l2.1273.3232.0.3897.11.10.1.0.0.0.318.1296.0j4j2j1.7.0....0...1c.1.64.psy-ab..6.1.221....0.7_EBUGIFV4I

    eond.com/eond_story

    여기 글이 이렇게 많은데 실질 구글검색에 뜨는건 몇개글이 안되네요;;
  • profile profile

    색인이 누락되었던 어떠한 이유가 있었을 겁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서 그 원인이 제거된 후 다시 색인이 잘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겠지요.

    특히 PC의 레이아웃,보드스킨 그리고 메타태그 등이 문서 해석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게 항상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웹문서의 많은 색인과 노출을 통해 방문자를 유입하는 것을 중점을 두신다면

    현재 페이지에서 불필요한 부분들을 많이 제거하는게 어떨지 의견 드려봅니다.

    시멘틱한 아주 간결하게 문서 제목,문서내용 만 출력되는 구조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저는 그래서 모바일에서는 다양하게 레이어로 띄우기도 하고 문서 이외의 것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PC에선 가급적 문서의 해석에 방해가 되는 그런 것은 추가 하지 않습니다.

    방문해보니 상당히 복잡하게 다양한 것들이 문서 열람페이지에서도 많이 있네요.
    물론 시멘틱한 구조를 망가뜨리지 않게 잘 구성하셨겠지만 굉장히 많은게 끼어들어있네요.

  • profile

    지금 네이버의 경우 색인 상황을 보면 

    https://eond.com/eond_story/405427

     

    이 게시판의 글들은 파싱해서 색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봇이 조금이라도 방해요소가 있으면 문서해석을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webkr&sm=tab_srt&query=site%3Aeond.com&filetype=0&fd=2&f=&qvt=0&qdt=0&research_url=&sbni_rootid=&nso=so%3Add%2Ca%3Aall%2Cp%3Aall&ie=utf8&mson=0

  • profile profile
    뭔가 어디서 방해요소가 있나보네요.
    레이아웃이나 모듈이나 ㅠ_ㅠ
  • profile profile

    개인적으로 지금 모든 것을 문서열람에서도 유지하려 하신다면..

    최소한 style 태그는 html에서 드러내시고 css로 이동해주세요.
    그게 문서 페이지에 길게 삽입되어 있으면 좋을게 별로 없습니다.

     

    저라면..
    문서 열람 페이지에서는 보드스킨에서 필요하지 않은 나머지들은 문서 열람하는 곳에서는 작동하지 않게 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혹시나 해서 rss를 확인해보니 해당 게시판이 rss 발행에서 제외처리 되어 있는 듯 하네요.
    https://eond.com/rss

    네이버는 rss로 최근 작성된 게시물을 수집한 후 다시 파싱하여 색인하게 됩니다. rss정보가 없으면 문서수집 자체가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profile profile
    따로 게시판마다 다 노출 설정해줘야 하군요.
    기본 설정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기존 설정은 모두 비공개였을 겁니다 . ㅠㅠ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