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un25 호스팅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면 REMOTE_ADDR 주소가 전부 127.0.0.1로 고정됩니다. (제가 세팅을 잘못했던가...)

클라이언트 주소가 127.0.0.1로 고정되는것과 문의가 느린것빼고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트래픽이 300GB인데 따로 트래픽 추가도 가능합니다.

서버 속도도 괜찮고 저렴합니다.

 

트래픽 부하로 쫒겨난다는 글을 본것같은데 그런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을것같습니다. (달 300GB 이내에서)

문의만 조금 빠르면 계속 사용할려고 했는데 조금 아쉽네요.

 

2.PHP스쿨 호스팅

 

SAS 디스크 쓰는것부터 저는 별로네요.

sysctl opcache 작업하고 너무 느려서 1:1 문의로 SAS 디스크인지 SAS SSD인지 물어봤습니다.

1:1 문의에서 SAS 디스크 쓴다고 답변왔을때 바로 해지했습니다.

 

3.통큰아이

 

온지 얼마 안된걸로 보이는 알바생분이 서버작업을 하셔서 SSH 접속이 안되네요.

SSH 접속이 안되니 원격콘솔로 사용하라고 하셔서 바로 해지했습니다.

서버작업할때마다 원격콘솔서비스 글 남기랴 번거로울게 뻔한데 SSH 접속 해결이 우선 아닐까요?

아니면 hivelocity 처럼 kvm에 바로 접속가능하게 바꾸던가...

SSH 접속도 안되게 세팅하고 해지비용 2만 3천원정도 결제까지 했네요.

돈버렸습니다.

 

4.Cloudv

 

국내 호스팅들이 너무 상태가 안좋아서 그냥 이전에 사용하던 Cloudv로 바꿨습니다.

답변도 빠르고 세팅도 자동화라서 왠만하면 서버세팅으로 문제생기는건 거의 없습니다.

왠만하면 Cloudv로 계속 사용할려고 합니다.

FTP 다운로드 속도 6MB/s 나오네요.

 

cloudv, fun25 둘다 기본적인것만 잡아도 라이믹스 약 4-5만글에서 ttfb 100ms~200ms 나옵니다.

 

여태까지 사용해서 만족한건 hivelocity, cloudv 이 두개가 다네요.

  • ?
    스마일서브가 국내에서는 가장 좋은 것 같아요.
    vultr 일본같은 경우 지금은 괜찮아졌는데 얼마 전에 피크 타임 때 너무 터져서
    뉴옥 지점으로 옮길까 아니면 스마일서브로 옮길까 고민 중이에요
  • ? ?
    20만원인가 30만원짜리 리얼서버로 스트리밍 용도로 잠시 사용했는데 성능은 괜찮은것같습니다.
    안정적이고 회선공사로 딱 한번 터졌는데 보상도 해주더군요.
    vultr은 싱가포르만 사용해봤는데 느려터져서 못써먹겠더라고요.
  • profile

    스마일서브는 해외 사용자가 많거나, 구글 FCM(푸시앱) 등 해외 서비스와 연동하거나, 클라우드플레어를 쓰지만 않으면 꽤 쓸만합니다.

    통큰아이는 해지비용 왜 따로 내셨나요 ㅜㅜ 그쪽 직원이 잘못해서 ssh 접속이 안된다면 그쪽에서 책임지고 해결하라고 배째라 해야죠...

    스쿨호스팅, 카페24, 네이버 클라우드, KT 클라우드 등 대표적인 국내 가상서버호스팅 서비스들은 대부분 HDD 기반입니다. SAS든 SATA든 SSD가 아니면 다 소용없죠. 서버호스팅도 종종 SAS 15K HDD를 자랑스럽게 광고하는 곳이 있는데, 모두 재고처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SD가 나오고부터 SAS HDD는 애물단지가 되어버렸으니...

  • profile ?
    기진곰님이 추천하시는 웹호스팅이나, VPS업체 있을까요?
  • ? profile
    용도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대부분의 용도로 무난하게 추천해드릴 만한 곳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