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18-05-30 오후 3.54.05.png

 

이런 광고가 XETown 에 뜹니다만.... 현실은

 

스크린샷 2018-05-30 오후 3.53.45.png

 

이며,

 

아마존의 lightsail 한국 리전의 경우

 

스크린샷 2018-05-30 오후 3.53.37.png

 

램과 SSD가 더 많지 않느냐고 하신다면 할말은 없지만 저가형 vps 는 저가형 vps 끼리 비교해야 하지 않을까요?

GG

profile
카카오 오픈톡 : http://kakao.forppl.com
  • profile

    io.png

     

    전 이 광고가 가장 어이없더라구요.

    SSD 20GB 는 자사는 무료, AWS는 50000 IO 환산해서 150만원..

    정상적인 1코어 2GB 사용자라면 5만 IO를 쓸일이 없죠.

     

    진짜 5만IO 나오는지 테스트해보고 싶기도하고, 한달내내 채굴기 같은 프로그램 돌려서 5만을 풀로 써지나 볼까 생각도 해봤습니다.

     

  • profile profile
    iwinv 블록스토리지 장애가 은근히 잦습니다. 아예 연결이 끊기지는 않지만, IOPS와 레이턴시가 형편없이 떨어지곤 해요. 아마 RAID로 묶어둔 디스크 중 하나라도 불량이 나오면 복구하는 동안 전체 성능이 확 떨어지는 모양입니다. 한 번 이렇게 되면 몇 시간은 지나야 정상적인 성능으로 돌아오는데, DB서버에는 정말 치명적입니다.

    데이터가 유실되지 않았다는 핑계로 이런 일은 장애로 치지도 않더군요.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에게 알려주거나 보상해 주지도 않습니다. 그냥 어느 날 갑자기 DB가 너무 느려서 확인해 보면 SSD가 5만 IOPS는 개뿔, MicroSD 카드 수준의 성능으로 돌아가 있습니다 ㅡ.ㅡ
  • profile profile
    한달 1만원 내고 IOPS 5만 보장되는 상품 구매해서, 계속 풀 IO 작업해볼까요.
    sysbench 같은 프로그램써서 무한루프로 돌리면 될거 같은데.
    "IOPS 최소 50000보장" 이라는 문구를 사이트 메인에 저렇게 크게 걸어뒀으니..
  • profile
    성질 뻗쳐서 못쓰겠더라구요. 같은 리눅스 배포판, 같은 레퍼지토리에서 동일한 명령어로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iwinv는 왜때문인지 안되더군요. 방화벽 문제가 싶어서 전부 다 열고 뻘짓해도 안되더군요. 그 이후론 안쓰기러 맘 먹었다가 얼마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mariadb 설치하고 외부 접속 시도하다가 포기했네요. 방화벽도 열고 혹시나 싶어서 iwinv자체 방화벽에도 등록했는데 안되서, 그냥 vultr에서 설치했습니다. (제가 놓친 부분도 있겠지만...) 앞으론 도전 안 할 생각입니다.
  • profile
    제대로된 기업에서 사용하겠습니까.
    저처럼 까다로운 개인이 사용하겠습니까..
    폄하하는 것은 아니고 국내기업은 대부분 같은 실정이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 profile
    아무래도 학생들이나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저렇게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닐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