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6.0 CentOS 7.0 을 설치해봤는데 저장소 문제 및 DNS관련 버그때문에 정상적인 사용이 거의 힘들정도더군요.

/etc/hosts 에서 몇몇 필요한 주소를 등록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만 쉽진 않죠

저같은경우는 VestaCP 를 사용하는데 이때문에 설치하는데 몇일을 낭비했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Debian Stretch 로 변경해서 설치를 했는데 저장소 관련 문제가 전혀 없이 깔끔하게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는걸 발견했습니다. ipmi에서 자동설치를 지원하는 특성상 IPMI에서 수정이 이루어져야할것으로 보이네요.

 

결론은 IPMI를 통한 설치시 Debian Stretch 로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는걸 권합니다.

 

우분투나 다른OS는 테스트해보진 않았는데 우분투는 아마 문제없이 돌아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 profile

    .ro라면 루마니아로군요. 어쩌다 거기까지 가서 서버를 쓰고 계신지... ㅜㅜ 가격이 싸던가요?

  • profile ?

    원래는 29유로로 4기가메모리에 L5630 cpu 1개만 장착인데 14.5유로로 할인행사하면서 2개 장착에 8기가메모리 꽂아준다해서 신청하게됐네요. 하이퍼스레드가 적용되서그런지 실제 cpuinfo를 보게되면 코어는 16개로 뜹니다. 다만 하드용량이 146GB SAS라 적은게 함정이긴 한데 이건 루마니아 다른서버 얻어서 그 서버를 nfs로 써야할지 아니면 부족한대로 그냥 써야할지 그건 그거대로 연구해야할듯요. 독일서버나 프랑스서버를 연결해서 쓰자니 핑이 30ms대라 좀 애매하네요.

  • ? profile
    그 사양에 14유로라면 회선 불안정한 걸 감수하고라고 써볼만 하겠네요 ㅋㅋㅋ
    그러나 동유럽 대상의 서비스가 아니라면 실제로 뭔가를 하기는 어려울지도...

    CPU 모델을 보나... 요즘은 쓰지도 않는 146GB SAS 디스크를 보나... 딱 재고처리용인 것 같습니다.
    구형 CPU와 호환되는 DDR3 RAM도 요즘은 남아돌아서 마구 추가해 줘요.
  • profile ?
    하드용량도 적고 서버는 서버인데 KVM도 제대로 지원안되는것도 그렇고 일단 한달동안은 장난감 가지고 논다고 생각하고 그 뒤에 해지하던지 그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