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Misterhost.net 의 상품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hared Hosting의 경우는 사용해보지 않았고 Reseller Hosting 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용량/트래픽 으로 계정 생성 수도 제한이 없어 신청을 하게 되었구요.

 

리셀러 호스팅은 계정 생성시 아래와 같은 제약사항을 가지고 셋팅됩니다.

 

Inode : 90,000

Entry Processes : 30

CPU Usage : 100 (1 Core)

Virtual Memory Usage : 1GB

Physical Memory : Usage : 1GB

Number Of Processes : 100

I/O Usage : 1MB

IOPS : 1,024

 

PHP의 경우 5.6 5.7 7.0 7.1 7.2 등의 다양한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설명으로는 저도 실제 쓸때 잘 모르니까 한번 그누보드와 Rhymix 를 설치를 해봤습니다.

 

속도 자체는 Cloudflare를 적용한 상태라 그런지 딱히 느리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그누보드 게시판에서 파일을 한번 올려봤습니다.

1메가 3메가 8메가 등등 각각 크기가 다릅니다.

올려보니 1메가 3메가 파일은 살아있는데 8메가 파일이 지워져서 다운이 안되고 있더군요. 서버에 어떤 정책에 의해 제한되는것인지는 확인을 더 해봐야할것 같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파악을 위해 Rhymix 에서도 한번 8메가 파일을 올려보았습니다.

올려서 다운로드를 해보니 똑같이 파일이 없어지더군요.

 

혹시나 PHP 문제인가 싶어 이번에는 FTP로 업로드를 해봤는데도 역시 삭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안되겠다 싶어서 4메가 5메가 6메가 파일을 올렸더니 이땐 정상적으로 남아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일단 다른건 둘째치더라도 8메가 파일이 삭제되는 상황으로 봤을때 조금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혹시나 짤방사이트라던지 파일을 많이 올리는 자료실형 사이트를 생각하신다면 이 호스팅업체는 피하세요.

 

설마 Rhymix나 그누보드 이런게 문제가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PHP환경이 아니라 8메가밖에 안되는 파일이 삭제되니 좀 황당하네요;;;

 

또한 mod_cloudflare가 설치가 되어있지 않아 아이피 표시를 하려면 fixcloudflare를 별도로 적용하셔야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 profile
    서버 차원에서 8메가 이상의 파일을 정기적으로 정리(삭제) 하고 있는거 아닐까요?
  • profile ?

    제가 보기에도 그런듯 합니다. 실제로도 약관에 파일 저장 및 파일호스팅으로의 사용은 VPS 이상의 상품 사용을 권하고 있더군요.

  • ? profile
    쉘에서 명령어 한줄이면 바로 정리가 되는데 그 명령어를 크론잡으로 등록해서 정기적으로 지워지도록 했나봅니다.
  • profile ?
    그럴수도 있겠네요. 무제한 호스팅 특성상 이 부분은 감수를 해야될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를 약관이라던지 웹호스팅 FAQ 등에 넣지 않은 부분이 좀 아쉽더군요.
  • ? profile
    그러게요. 치명적으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