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잘 모르실 것 같은데 최근 애드센스 광고가 잘 표시되지 않는 이유가 애드센스가 게시글의 페이지단위로 크롤링이 되어야 광고가 나온다는거 아시나요??

 

 

이렇게 바뀐 이후로 좋은 게시글을 축적하여 방문자에게 제공하는 사이트는 광고노출에 굉장히 불리해 졌습니다.

 

최초 게시글이 작성되면 

 

abc/1234 이렇게 글이 작성됩니다.

이 때 구글애드센스 봇이 abc/1234 문서를 크롤링 하고 광고를 내보낼 준비를 합니다. 나름 검수라고 볼 수 있죠.

 

예전에는 이렇게 페이지 단위로 광고를 송출.미송출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사이트 단위로 하고 페이지 단위는 타게팅용도로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글 작성후 애드센스크롤러가 접근해서 광고송출할 준비가 되기 직전까지 아주 짧은 시간은 광고가 안나갑니다. 물론 이시간은 굉장히 짧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만들어진 문서들이 1페이지에 있지 않고 2페이지로 이동되는 순간부터 문제가 생깁니다.

abc/page=2&document_srl=1234

 

이런 형태로 주소가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재미난 점은 소스에 있는 canonical url 을 확인하지 않고 주소표시줄의 새롭게 바뀐 주소로 새로운 문서로 인식합니다.

 

이렇게 2페이지로 이동되면 문서들은 그 페이지로 구분된 상태에서 누군가 읽어줘야 다시 구글애드센스크롤러에 의해 또다른 문서로 수집되어 광고가 송출준비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문제로 거의 1회성 휘발성이 강한 문서들이 굉장히 많이 발생되는 대형사이트 외 XE타운과 같이 좋은 글이 많아 방문해서 페이지 이동해가며 많은 글들을 읽는 사이트들은 애드센스 광고가 안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굉장히 불리해 졌습니다.

 

이것은 제가 테스트를 나름 많이 해본 결과 거의 정확한 추측입니다.

 

2페이지에 머무를때 누군가 읽어준다면 다행입니다. 그다음 방문자가 읽을때는 광고가 나오니까요. 여기 2페이지 일부 게시글에 광고가 나오는 이유가 제가 테스트를 위해 읽고 난 후 나올 수도 있고 다른 분들이 2페이지까지 정도는 접근해서 읽으셨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이시간에요.

 

그런데 재미난건 새 글이 조금씩 생기면 이 글들의 주소가 또 바뀐다는 것입니니다. 

 

다행히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주소는 canonical url 이라 타고 올때 1번은 광고가 잘 나옵니다 ㅋ

 

좋은 글을 다량 보유하고 그 목록자체가 변동이 없다면 모를까 XE타운처럼 애매한 상황이라면 굉장히 질좋은 글들이 광고가 안나오게 되는게 최근 현실 입니다. 

 

이부분에 대해 구글이 과연 고민을 하고 있는지 의문이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저는 그냥 다 포기한 상태 입니다
    타 불라가 그나마 괜찮습니다....
    어떤 분들은 애드센스 보다 타 불라가 더 수익이 좋을때가 있다고 하더군요 ...

  • ? profile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제가 확인한 경험을 적어 드린 것입니다. 제가 적은 내용대로 XE타운이나 사이트드들의 게시글을 열람해 나가시면 아마 거의 제가 이야기 한대로 광고가 안나올 겁니다.

    뭐 어떻게 해보자는 글은 아니구요. 구글에서 바꾸지 않는한 힘든 상황이니까요.
  • profile ?
    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타 불라"한번 달아보시라고 말씀 드린겁니다
    구글은 갈수록 뭔가 사기를 치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곤 합니다 왜그런지 모르지만 저만의 생각이지만....
    광고 나오는 경우가 이젠 반반 입니다 어쩔때는 아주 반이상 광고 노출이 안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가면 전보다 광고 수익이 떨어진 상태에서 더 떨어질것 같습니다 현재 더 떨이지고 있지만
  • ? ?

    타블라 괸찬습니까? 혹시 애드센스 같이 반응형 광고도 지원되나요?

    회원가입후 소스코드는 여러사이트에 넣어도 되나요?

    흠.. 질문이 많네요.. 회원가입은 어디서 하는지요?

  • ? ?
    네 다 됩니다
    저한테는 수익이 애드센스와 비교 하면 5분2정도 단지 입금 날짜가 쫌 길어요 45일후 입금
  • ? ?
    단가가 낮나요?
  • ? ?
    네 조금 하지만 국내 광고 보다는 많이 좋은 편이죠
  • profile
    그래도 XE타운보다 우리 사이트는 조금 나은게 아예 안나오기 보다는 굉장히 단가가 낮은 네트워크의 광고는 나오네요. 뭔가 저희는 약간의 혜택이 있는 듯한.....
  • profile ?
    가끔 가서 보면 광고 대체적으로 잘 나오더군요 저도 저정도만 나와줘도 좋은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 ? profile

    근데 최신글 외 페이지를 이동해서 보여지는 글들은 애드초이스 등 단가가 굉장히 낮은 네트워크 광고상품입니다. 그니까 수익이 거의 미미한 광고입니다. 안나오는 사이트보다 낫지만... 1페이지들 문서의 광고와 달라요.

    안나오는 사이트는 아예 페이지를 넘어가는 게시글 조회가 아예 없어서 그럴것 같다는 추측이 듭니다.

  • ? profile

    타게팅이 방문자마다 달라서 다른 광고가 보여지겠지만 저에게는

    1페이지의 문서들 즉 페이지 구분없는 주소를 가진 게시글은 

     

    1.png'

     

    이렇게 광고단가가 높은 구글애드센스 네트워크 광고상품이 노출되니다.

     

     

     

     

     

    하지만 2페이지의 주소를 달고 있는 그니까 이런 주소를 달고 읽힌 횟수는 현저히 적기 때문에 많이 읽히지 않은 문서로 분류되어 

    2.png

     

     

    이런 애드센스와 제휴된 네트워크의 광고상품이 노출됩니다. 클릭 되어봐야 애드센스자체광고와 비교가 안되는 저단가 입니다.

  • ?
    페이지가 변경되었을때 누군가가 게시물을 새로 읽는것처럼 자동으로 페이지들을 한번씩 호출(?) 해주는 시스템을 만든다면 어떨까요 어뷰징으로 인식할까요
  • ? profile
    어뷰징은 아닐텐데요. 효과는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트래픽발생도 고려해야 할것 같구요. 페이지는 신규글에 의해 계속 바뀔테니까요.

    그리고 애드센스코드는 봇에게는 차단되어 있어 봇이 아닌 일반적인 브라우저가 읽도록 한다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같은 아이피에서 요청이 연달아 계속 들어오면 구글에서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할 수도 있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