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구독 모듈과 썸씽 모듈이 나오기전에 여러차례 RXE 에서 무쓸모였던 친구라는 개념을 다시 활용성있게 살릴려면

팔로잉 팔로우 개념을 도입 하여 SNS 개념 자체를 도입 하는 것으로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글을 적었던적이 있습니다

https://xetown.com/rxe_story/395592

https://xetown.com/rxe_tip/931473

https://xetown.com/rxe_tip/826468

https://xetown.com/rxe_story/794598

 

글 과 댓글에서 여러번 가지고 싶다고 노래를 많이 했었서인지 다는 못찾겠네요.

(본인 작성글 보기에 제목/내용 검색 기능이....절실하군요..)

 

 아무튼 웹마스터라면 회원들이 단순 포인트/레벌업을 위한 글작성 보다는

그래도 보다 더 *의미있는 / *재미가 있는 / *다른 회원들이 좋아하는 글을 쓰게 만들고 싶을 겁니다.

 

그럴 경우에 구독 모듈이 가장 진화된 방법으로서 활용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팔로우라는 개념이 사이트에 도입이 되면서 회원 본인이 유명세가 올라가는 것을 즉각 즉각 체감 할수 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레벨업/포인트 증가와는 달리 실제적인 회원의 다른 회원으로부터 받는 인기의 척도가 되는 것이죵.

 

 

아래는 트위터의 verified 계정의 인증 배지 입니다.  마찬가지 "유명인"이라는 개념을 부여합니다.

--

스크린샷 2018-05-26 오전 9.52.58.png

스크린샷 2018-05-26 오전 10.16.51.png

--

해서 구독 모듈이 있으신 분들은 팔로우를 늘려갈수 있도록 장려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튼 구독 모듈이 있으신 분은 방법은 간단합니다. 

 

{@

$sargs=new stdClass;
$sargs->member_srl=$oDocument->get('member_srl');

$woutput = executeQuery("memberfollow.getMemberFollowerCount",$sargs);

$writerFollowerCount=$woutput->data->cnt;

}

 

<[email protected]($writerFollowerCount>숫자)-->이미지주소<[email protected]>

 

 

추가로 조금더 더 들어가고 싶은 분은 카운트 숫자의 조건문을 조절해서,

팔로우 숫자별로 차등을 두고 표시하는 방법도 있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배지를 받을려면 10명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 8명이라면 그것을 아이콘을 달아주면 더 노력을 하겠죠?  

 

아니면 달성율로 바로 표시 해줘도 되고요

 

-----------

2sis_icon2.gif

 

<[email protected]($myFollowerCount>1)-->이미지주소<[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myFollowerCount>2)-->이미지주소<[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myFollowerCount>3)-->이미지주소<[email protected]>

 

결론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의미있는 글 작성을 장려하고 싶으시다면 구독모듈을 활용하여 팔로우라는 개념을 더 활용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여기에서 몇가지 추가 활용법도 같이 참고해보시고요.

https://xetown.com/?_filter=search&act=&vid=&mid=rxe_tip&category=763472&search_keyword=팔로우&search_target=content

 

@구름이님

부담 갖지 마시고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모듈의 성장에도 도움이 될것 같고 고려해보시겠다 한것이니 다시 리마인드 드립니다.

1. 구독 : 위젯 형태 팔로우/팔로잉 표시 및 순위 표시 

2.썸씽 : 랜덤 방문기능 그리고 https://xetown.com/rxe_story/794598 글에 제시했던 몇가지 아이디어들 구독 모듈과 잘 연동이 되면 좋을듯 합니다.

글쓴이 skyo

?
XE타운 관리자 입니다.
관리자 아닌것 같지만 제이쿼리 엔지가 없는게 매력인 관리자 입니다.
  • profile

    위젯과 레이아웃에 이 연동 가능한 기준수를 만들어 주는 것도 좋아요.

    위젯에는 아직 만들지는 않았구요. 레이아웃에는 만들어 놓아았습니다.

    이 기준숫자가 점차 올라갈때 마다 스킨을 수정하지 않으려고 저는 레이아웃에 숫자를 입력하는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var name="flstar_layout" type="text">
    <title xml:lang="ko">팔로워스타 기준수</title>
    <description xml:lang="ko">팔로워스타로 표시할 기준 팔로우수를 입력합니다.</description>
    </var>



    이 기준수를 넘는 회원에게 표시하고 싶은 곳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email protected]($writerFollowerCount >= $layout_info->flstar_layout)-->특별한표시!<[email protected]>

  • profile ?
    본문 중간을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 ? profile
    제가 잘 못찾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기준 숫자를 계속 증가시킬 생각이라 레이아웃 설정에서 기준값을 입력해서 변경된 값을 사이트 전체에 적용하려고 레이아웃에 옵션을 만들었거든요.
  • profile ?
    아. 레이아웃에 설정값을 입력해놓고 사용하는걸 말씀하시는군요. 아주 편리하겠네요.
  • profile
    제가 의견을 드린 위젯도 나오면 구독모듈 사용 사이트에 엄청난 센세이션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는게 있어요.

    게시글 출력위주가 아닌 작가를 출력하는 위젯인데요.
    기준이 팔로우수가 되는 것 입니다.

    위젯생성시 옵션에
    팔로워많은순 / 출력할 작가수

    또는
    기준이되는 팔로워숫자이상 / 출력할 작가수 / 출력할 작가를 랜덤출력


    두번째 기준이 활용가치가 있는게 필력이 있고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는 회원을 골고루 메인에서 소개할 수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기존에는 게시글을 시간순,추천순,조회순 등으로 나열하는데만 한정되어있던 것이
    이제 구독모듈이라는 것으로 사람을 소개하는 것으로 전환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로 가입한 회원이 괜찮은 글을 써주는 회원을 소개 받고 그분의 글을 읽고 또 그분을 팔로우할 수 있는 그런 섹션이 메인페이지에 한쪽 공간에 마련이 되면 좋겠습니다.

    작가와 구독자 관계의 브런치와 같은 사이트에서만 유효한 기능이 아닐거라 생각이 들어요.
  • profile ?
    @구름이님 위 내용도 참고 부탁합니다
  • profile
    그리고 X86 이나 여기 XE타운과 같이 회원에게 자신의 애드센스를 게시글에서 노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은 이 팔로우숫자로 게시글이 조금 더 많은 사람에게 보여질 수있도록(제가 말씀드린 위젯등으로 통해) 어드밴티지를 준다면 이를 인식한 애드센스 사용자 회원은 보다 양질,많은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더 많은 회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팔로우를 받으려고 할 것 입니다.

    저희는 이런 회원에게 금전적 이득이 돌아가지 않는 그냥 단순히 회원의 만족감을 주는 정도 이긴 하지만 팔로잉 명단을 공개하지 않아 회원이 쓰고 있는 글들 만을 가지고 팔로우를 결정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운영자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나서 적어 보았습니다.
  • profile ?
    이 역시 좋은 컨셉의 개념 같습니다. 그 부분도 연동시켜 팔로우 활동을 격려 해봐야겠네요.
  • ? profile
    메인에 팔로우기준 이상 회원을 랜덤으로 출력해 준다면 아마 회원들이 팔로워를 모으려는 동력이 생길 것 같아요. 자신의 글이 많이 읽혀지려면 일단 회원이 어딘가에 특별히 소개가 된다면 분명 그 사람의 글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질 것이고 애드센스 수익은 늘어나는 것은 분명할 테니까요.

    그래서 저는 브런치 같은 시스템의 일부를 회원제 커뮤니티에도 도입을 해준다면 컨텐츠를 계속 생산해 내는 회원에게 수익과 동기를 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 profile
    윽 전 아무리 해봐도 배찌가 안나타 나네요 <[email protected]($myFollowerCount>숫자)-->이미지주소<[email protected]> 이코드로 하면 이미지 경로만 맞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혹시 회원 구독 모듈에서 해줘야 될게 있나요?
  • ?
    저도 안돼네요 ㅜㅜ
    <[email protected]($myFollowerCount>1)-->이미지주소<[email protected]> 이렇게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