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검색으로도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으나...

 

저처럼 초보일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문제점을 찾았고 xetown에서 해결방법을 검색 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해결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팁 게시판에 올립니다.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인데 올리게 되어서...사실은 부끄럽습니다.;;;;]

 

제일 처음... 사진의 용량문제인가 싶어서... 용량을 절반으로 줄여보았는데도.. 해결이 되질 않았습니다.

 

두번째... 사진의 가로폭이 너무 길어서인가 싶어서 가로폭을 줄여보기도 하였으나 해결이 되질 않았습니다.

 

세번째... 사진의 해상도(DPI)의 문제인가 싶어서 dpi 수치도 줄여보기도 하고 늘여보기도 하였으나 해결이 되질 않았습니다.

 

시행착오 끝에... xetown을 검색하여 해결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문제의 발단은 exif데이터라 불리우는 모바일에서 활용하는 회전과 관련된 데이터 때문이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세로형 모니터가 많이 없고 대부분 가로형이라 그런건지... 서버에서 exif데이터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사진을 돌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기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고로 해결책은 exif데이터를 파악하여 그 데이터를 반영하여 이미지를 회전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하게 만드는 것인데...

 

xpressengine 사이트의 자료실에 있는 '이미지 프로세스'라는 모듈을 통해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듈 설치 후 '부가기능 설정' 안의 '자동회전기능'에 '사용'체크 하시고 '저장'누르시면 됩니다. ^^

 

capture-20171116-003600.png

해당 '이미지 프로세스'모듈을 다운받을 수 있는 주소 남깁니다.

https://xe1.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726

 

또한 검색중에 php.ini의 memory_limit과도 관계가 있다는 글을 발견하여... 1024메가바이트로 바꾸었는데... 128메가 여도 잘 작동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28m에서도 이미지 프로세스를 통해 잘 작동된다면.. 저도 다시 128m로 돌리고 싶습니다.

 

고수님들께는 팁도 아닌 팁이지만... 저같은 초보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올리게 되었습니다.

 

실례했습니다.;;;;;;

  • profile
    사실 서버보다는 웹브라우저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if 정보가 있으면 당연히 원래 방향대로 표시해야 하는데, 잘못된 방향으로 표시하기를 고집하는 쪽은 웹브라우저니까요. 다운받아서 포토샵이나 꿀뷰로 보면 정상인데 오직 웹브라우저에서만 방향이 틀리게 나옵니다.

    그나마 이미지프로세스 모듈이 있어서 웹브라우저의 멍청함을 커버해 줄 수 있으니 다행이지요...

    그런데 메모리 리밋을 지나치게 크게 해놓고 쓰면 방문자가 조금만 늘어나도 서버 터지는 수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대부분의 이미지는 128~256메가만 줘도 충분합니다.
  • profile profile

    기진곰님 덕분에 배우고 가네요~ ^^
    홈페이지 내에서 한 게시물 안에 이미지를 많이 올려서 이미지 총 용량이 1기가 넘길 때도 있는데.. 이럴 때에도 256메가로 충분한지요? 제가 잘 몰라서... 여쭈어봅니다.(한 게시물에 개당3메가 정도 파일을 350개 올린 적이 있어서요.)
    메모리 리밋 기능도 잘 몰라서 현재 1기가로 해놨는데(한 게시물에 1기가 넘길 때도 있어서).. 사실 서버 터질까봐 두렵습니다.... 램 용량이 8기가인데.. ㅎㄷㄷ

     

    게시물 내 이미지 총 용량이 1기가 넘을 때에도 메모리 리빗 용량이 256메가여도 충분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이미지프로세스 모듈은 파일을 하나씩 변환하기 때문에 총 용량은 상관없고 각각의 파일 용량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개당 3메가라면 일반적인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보다도 작은 용량이니 메모리 리밋 128메가만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만, 가끔씩 제대로 변환되지 않는 파일이 나온다면 조금 더 올려 보세요.
  • profile profile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메모리 리밋을 256메가로 변경하고
    램도 증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기진곰님~ ^^
  • profile
    이미지프로세스가 정말 효자노릇을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모듈이 라이믹스에 기본탑재된다면 좋겠어요 ^^
  • profile profile
    근데 번외에 얘기이지만 이미지프로세스를 쓰고 이미지 자동삽입 쓰고해서 이미지를 자동추가가 되고 나서 이미지들을 중앙정렬을 하면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 간격이 생기더라구요. 혹시 일단님은 이런 현상이 없나요?
  • profile profile

    그러고 보니 그렇네요.. 사진과 사진 사이에 공백이 있네요...
    그렇게 신경이 쓰이진 않지만... 전에는 사진 밑에 공백 없이 바로 사진이 나왔었는데..
    지금은 공백이 있네요 1칸... 말씀해주시기 전에는.. 인지하고 있지도 못하고 있었네요.. ;;;;;;;;;

  • profile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바로 설치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저의 글도 도움이 된다니... 뿌듯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