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점
버튼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섬네일을 생성 후 이용합니다.
속도 개선을 위해 이미지 파일 리스트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애드온 옵션
작동방식: 모든 이미지, GIF이미지, 애니메이션 GIF
파일 사이즈: 애드온이 작동할 최소 이미지 용량을 지정가능 합니다. 입력 단위는 KB 입니다.
예로 1메가 이상의 이미지에만 적용되길 원한다면 1024를 입력합니다.
섬네일 최대 버니: 특별히 제한하지 않으면 원본과 동일한 사이즈의 섬네일이 생성 됩니다.
셀룰러 체크 스크립트는 테스트 해보니 기기를 가리는지 브라우저를 가리는지 체크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적용하지 않습니다.
속도 개선을 위해서 이번 버전에서는 섬네일을 생성후 디스크에 저장하고 이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당히 저품질(25)의 jpg 이미지로 섬네일을 생성합니다.
옵션에서 섬네일 너비를 제한하지 않으면 원본과 동일한 사이즈의 섬네일을 생성합니다. 섬네일 너비를 원본 이하로 조절할경우 이미지 태그에 width, height가 지정되어있지 않은경우는 원본과는 다르게 작은 사이즈로 표시 됩니다.
물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원본 이미지가 보여지면서 레이아웃이 복원 되긴 합니다.
섬네일은 ./files/thumbnails/문서번호/ 아래 폴더에 생성되며 옵션 변경등의 이유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섬네일은 자동 삭제됩니다.
또한 속도 향상을 위해서 문서에 사용된 이미지의 정보를 따로 리스트로 만들어서 섬네일이 저장되는 동일한 폴더에 pr_addon_img_info.txt라는 파일을 생성 합니다.
애드온 적용 후 처음 글을 읽을때는 약간의 로딩 시간이 필요할지 모르나 이후 섬네일과 파일리스트가 생성된 후에는 이전과 별차이없는 로딩 속도를 기대 할 수 있을겁니다.
주의
이 애드온은 독자 섬네일 이미지와 관리용 파일을 생성해서 사용합니다. 이것이 싫다면 이 애드온 사용에 주의 하세요.
./files/thumbnails/문서번호/ 폴더는 XE에서 해당 문서를 수정하면 삭제되었다 다시 생성될수도 있는 폴더 입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문서를 처음 읽을때와 마찬가지로 섬네일과 이미지 리스트 파일 생성시간이 약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외부링크된 이미지는 그냥 이미지가 안보이는 증상인듯 보여집니다.
확실한것은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