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이전이 필요해서 카페24에 단독웹호스팅을 신청하고 이전 작업을 진행중인데 로그인도 안되고 회원가입도 안되어서 문제를 확인하다 해당 원인이 카페24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2차 도메인에서 https로 셋팅될 경우 

로그인도 안되고, 회원가입도 안되고, 글작성할때 오류창도 뜹니다.

그래서 카페24에서 제공하는 2차도메인은 http 형태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향후 개선이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https없이 사용하니 정상 로그인이 됩니다. 

 

보통 리뉴얼 작업할때 2차도메인으로 작업을 하다 작업이 완료되면 기존 도메인을 연결해서 메인도메인으로 사용을 하게 되는데 , 이와 같은 작업 형태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똑띠

?
기획, 마케팅, 디자인, 프로그램을 업으로 삼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 profile

    https 문제라기보다는 cafe24.com 및 다른 무료도메인 고객들과 세션이 공유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보안취약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페24에서 ".cafe24.com" 도메인으로 세션 쿠키를 구워버리기 때문에, 카페24 메인화면이나 호스팅 관리 화면에 한 번이라도 접속했던 사람(주로 사이트 운영자겠죠?)은 무료도메인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이 꽤 오래 전부터 제보되고 있습니다. 시크릿창을 이용하거나, 카페24에 접속한 적이 없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시도해 보시면 아마 잘 될 거예요.

    호스팅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도메인을 사용하면 언제라도 다른 고객에게 세션을 탈취당하거나 세션 고정 공격을 받을 수 있으니, 애초에 그런 불량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 profile ?
    네.. 오전에 이것때문에 한참 헤매다가 좀 허탈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