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jax 에러

ajax 에러는 보통 javascript에서 ajax(실시간 요청? 비슷한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로 RXE 모듈 PHP파일내의 함수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생깁니다. 1차적으로 본인이 접속한 도메인과 설정된 도메인이 다른지 https 사용여부에 따라 도메인이 재대로 접속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https사용시에는 https 를 항상사용으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도메인의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시 모듈 제작자에게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시 어떤 경로를 통해서 어떻게 버튼을 눌렀을때 해당 버그가 발생되었다 라는 정확한 문구를 남겨주시면 좋습니다.

 

2. ParserError + Syntax 문구가 같이 있는 경우.

 

보통 https://xetown.com/questions/1601391 이 질문게시글과 비슷한 형태로 나타나는 에러인데요 이는 html 파일에서 PHP 문법을 재대로 지키지 않았거나 XE문법을 재대로 지키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때에는 레이아웃도 마찬가지이고 모든 html 으로 끝나는 파일들에서 발생됩니다.

 

자세한 파일들의 위치는 해당 메세지 안에 표기되나 줄수가 다르게 표기됩니다. (이는 캐싱된 PHP파일의 라인수에 맞춰서 오류 표시해주니 그 근처의 의심되는 코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보통 <!--@if()--> <!--@else--> <!--@end-->와 같은 주석형 문법이라던지 {$variableString} 변수스트링 선언에서 재대로 닫히지 않앗다던지 {@ } 으로 만든 항목에서 중갈호 대갈호를 열었다던지 등등 걸립니다.

 

3. 잘못된 요청입니다.

 

라이믹스 최신버전 기준(언제부터 적용되었는지 확실하게 기억이 안나지만.. 1.9때에도 되었던 것으로 기억은 합니다만..) 해당 요청은 유저들에게 이렇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운영진의 경우 디버깅 모드를 본인 아이피를 통해서 사용하시면 해당 디버깅모드에 의해 해당 잘못된 요청이 어디에서 호출되었는지 아래에 뜨게 됩니다. (어느어느 파일에 몇번째줄의 코드에서 발생)

 

예를들어 소셜XE에서 로그인하고 callback 하는 과정에서 위와같은 에러를 많이 발생되는데 어느 위치에서 리턴이 되었는지 디버그 아이피 대상자는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근거로 개발자 혹은 질문글에 자세하게 어디에서 어디파일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버그 구현하는 방법을 아주 상세하게 적으시면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어느정도 찾기 편합니다.

 

그 외에 권한이 없습니다.와 같이 뜨는 에러들 모두 디버깅 모드를 사용한다면 해당 문제가 호출된 코드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버그 잡는 확률이 높아지겠지요.

 

이 부분을 활용해주세요.

 

그 외 여러가지 있는 것 같은데 생각나는건 이렇게네요. 댓글로 추가적인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거기에 댓글 남겨드릴께요.

 

그리고 라이믹스 코어에서 발생되는 버그 제보는 https://github.com/rhymix/rhymix/issues/new 여기 남겨주세요

람보

profile
람보입니다.
  • profile
    와~ 이건 추천입니다.
    정말 감도 안잡히는 초보분들에게는 어느정도 가닥을 잡을 수 있는 글이네요. 질문도 어느 부분이 문제인지 추측하여 더 구체적으로 설명 할 수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