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tips/1503837 이 팁 적용시 주의사항입니다.

 

vncviewer_CuLTPJmyf4.png

윈도우 7에서는 엣지 설치여부 무관 오류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아마 microsoft-edge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Windows 8.1에서도 테스트했으나 가상PC가 느려서인지 자동으로 이동하지는 않았습니다.(일단 7에서와는 달리 미지원 안내 페이지로 잘 넘어가기는 합니다)

 

무엇보다 위 두 윈도우 버전은 엣지가 기본설치가 아니므로 자동 이동이 가능하다 해도 섣불리 이동 코드를 넣었다간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한것으로 오해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팁 적용하시려는 분들은 

if(/MSIE \d|Trident.*rv:/.test(navigator.userAgent) && /Windows NT 10/.test(navigator.userAgent)) {
    window.location = 'microsoft-edge:' + window.location;
    setTimeout(function() {
        window.location =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2135547';
    }, 1);
}

처럼 등록하셔서 Windows 10 이외 환경에서 적어도 오류페이지나 잘못된 페이지가 뜨지 않게 조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profile
    오... 이미 적용했었는데 꿀팁 감사합니다. 엣지가 기본으로 깔려있지 않은 구버전에서 문제가 생기는군요.
  • profile
    그리고.. 크롤링하러 들어온 엉뚱한 클라이언트에게 잘못 안내해줄까도 테스트가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구글 네이버봇은 그러지 않을거란 확신은 있겠지만서도.. 그외 로봇은 희안한친구들이 많긴해서요 ㅎㅎ
  • profile profile

    일반 브라우저나 사용하는 MSIE / Trident나 Windows NT를 봇이 쓰는시점에서 정상적인 봇이 아니므로 신경쓸 이유도 없습니다. 봇이면 봇 다운(?) UserAgent를 써야겠죠?

     

    게다가 이동 자체가 자바스크립트로 되어 있는데 그런 봇들은 대부분 자바스크립트를 파싱하지 않으므로 이동되지 않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