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nossl.com/

 

ZeroSSL이라는 Let's Encrypt 인증서를 쉽게 발급할수 있던 사이트가 있었습니다만, 최근 사이트 소유권이 바뀌면서 개편이 진행되어 더이상 Let's Encrypt 인증서를 발급하지 않음은 물론이고 무료였던 와일드카드 인증서도 유료화되었습니다.

 

이후 https://gethttpsforfree.com/ 같은, 쉘 사용이 필수적인 사이트만 남은 상태였는데 최근 웹에서 인증서를 발급할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chrome_fvGFKllQU6.png

사이트 구조는 단순합니다. 도메인 입력창과 도메인 추가창, 와일드카드 선택 체크박스 정도입니다.(이외 가입하시면 기존에 발급했던 인증서를 재확인할수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발급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후술할 문제점 때문에 로그인후 발급을 권장드립니다.

 

chrome_p4ykVRRHDm.png

마침 인증서 발급이 필요하던 참이니 인증서를 발급해 보는 김에 리뷰까지 해볼까 합니다. 와일드카드 도메인 하나와 도메인 두개를 넣었습니다.

 

chrome_48f0Dr0uuC.png

컨티뉴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로딩이 된 후

 

chrome_UaleO27GQb.png

추가해야 할 레코드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물론 여기서 수동으로 추가할수 있습니다만,

 

chrome_H3SqCPwTnH.png

이 사이트는 클라우드플레어 API를 통한 자동 DNS 인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글로벌 API 키가 필요한데, 해당 키는 DNS 추가 이외에 DNS 변경, 삭제 등 API를 통해 할수 있는 작업을 모두 할수 있게 해줍니다. 즉 사이트가 나쁜 마음 먹으면 얼마든지 악용이 가능합니다.(레딧에 개발자가 쓴 글을 보면 그럴것 같아 보이진 않습니다만 사람 일이란건 모르는거니까요) 개인적으로는 귀찮더라도 수동으로 추가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도메인 수백개 추가하신게 아니라면 어차피 몇개 추가하면 끝이니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chrome_ORuUpkpiyg.png

어떤 방식이건 인증이 끝나면 위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인증서, 도메인 키, CA 파일, nginx용 풀체인 파일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chrome_n1yycoAXcz.png

p.s.) 사이트 문제인건지 가끔 이렇게 뜹니다. 로그인 하셨다면 인증서 목록 확인이 되는데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불가능하므로 로그인후 발급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profile
    DNS 인증으로 발급 받으면 굳이 웹서버가 필요없죠 ㅎㅎ

    그걸 이용한 사이트네요.

    아쉽게도 유효기간이 3개월 밖에 안될 것 같은데요.

    임시적으로 쓸만할 것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profil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profile
    https://www.sslforfree.com
  • profile profile
    해당 사이트도 zerossl에 팔려서 사실상 zerossl 홍보사이트로 변질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