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조언팁/리소스 공유

 

TextPlus 모듈  -★★★★ 

텍스트 에디터에 파일 및 이미지 첨부 가능 하게 해줍니다.

아래 에디터 자동 완성 모듈의 컨텐츠 카드 기능과 연동만 되었어도 별 5개 만점 줬을 듯 합니다. 참 아쉽습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273261

 

에디터 자동 완성 or 에디터 자동 완성 with 프로알라 에디터 - ★★★ 

해당 모듈에서 닉네임 완성 기능 과 컨텐츠 카드 기능이 좋습니다. 추가 기능은 상품 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694847

 

회원간 차단 모듈 ★★★

회원간 자율적으로 특정 회원의 글과 댓글 제목과 내용을 "차단된 유저의 글"입니다로 얼럿을 표시 해주는 모듈 입니다.

다만 게시판 모듈을 제외한 다른 곳 썸씽 모듈 이나 위젯에서의 해당 글 쓴이의 글 노출 까지는 커버 하지 못합니다. 추가 제작 의뢰를 통해 가능 할겁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244720

 

컨텐츠 보기 제한 모듈 ★★★

글 / 댓글 읽기 제한을 레벨별, 그룹 별, 비회원 only 등으로 조건을 걸어 내용을 치환 합니다. 치환 문구는 개별 지정 가능합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253953

 

이미지콘 모듈 ★★★

무료인 스티커 모듈과 목적 자체는 비슷 비슷 합니다만 번거로운 설치 과정이 없습니다.

스티커 모듈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 그리고 골치 아픈게 싫으신 분들은 이거 쓰시면 됩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234111

 

회원 메모 모듈 ★★★

회원에 대한 개별 메모를 가능하게 합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982073

 

회원 구독 ★★★★

SNS 의 그것과 같은 팔로우 시스템을 갖추게 합니다. 구독된 회원을 활용 하거나, 구독의 이유에 대해 확장된 아이디어들이 좀 더 반영이 되면 별 5개도 거뜬한 모듈인데 

그것이 좀 아쉽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이 모듈의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대부분의 RXE 사이트의 규모 및 사이트 회원들의 특성이

팔로우 시스템이 필요한지에 대한 한계 때문일 것입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779784

 

추가로 이러한 구독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는 

구독자에게 알림을 보낼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데 500명~ 1000명 이렇게 구독자를 많이 보유한 회원이면 

이게 은근히 서버에 부담 스럽습니다. 백그라운드 노티로 사용 가능 하나

저는 노티라는 건 실시간 알림이 아니라면 뒷북이라 보는 지라 논외로 하겠습니다. 

 

A.I 모듈 ★★★★

글 내용을 분석해 해시 태그 와 본문을 자동으로 요약 해서 생성 해줍니다. 이미지 분석, 음성 분석등 기능이 많지만 제가 사용하는 건 이것 두개 인지라 추가 기능은 제품 판매 게시글 참고 바랍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815098

 

뮤직 모듈 ★★★

음악 파일등을 많이 공유 하는 사이트라면 추천 합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221173

 

길드 모듈 ★★★

소모임을 회원간에 생성하여 사용 가능 합니다. 추천합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387146

글쓴이 skyo

?
XE타운 관리자 입니다.
관리자 아닌것 같지만 제이쿼리 엔지가 없는게 매력인 관리자 입니다.
  • profile

    특정 모듈에 대한 비판은 아니고, 유사한 기능을 다양한 분들에게 의뢰하여 구현해 놓은 것을 몇 차례 목격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가지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게시물 수와 회원 수가 많은 커뮤니티에서
    회원 개인의 설정에 따라
    특정한 작성자 등의 조건에 해당하는 글들을
    그냥 흐리게 표시하거나 목록에서 감추는 데 그치지 않고
    아예 처음부터 DB에서 불러오지 않도록 하여 목록 수가 일정하게 나오도록 구현하면

    매우 비효율적인 쿼리가 발생하고, 슈퍼캐시 등의 혜택도 전혀 볼 수 없게 되어
    서버 부하가 수백~수천%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형 커뮤니티에서는 빨간색으로 표시한 방식으로 "필터링"을 구현할 엄두조차 못 내는 이유입니다. 소규모 커뮤니티라면 마음껏 쓰셔도 되지만, 사이트 규모가 커지고 서버 성능 진단이나 튜닝을 의뢰하시면 제일 먼저 이 기능을 포기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성능 문제 때문에 기능 자체를 포기해야 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 이건 그런 경우에 해당됩니다.

  • profile profile
    그치만 회원 맞춤형 게시판에 대한 수요는 늘면 늘지 줄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부하를 줄이기 위해 캐시 핸들러를 쓰는 것 말고는 답이 없는 걸까요?
  • profile profile

    회원마다 목록 불러오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캐시 사용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방식을 고집하지 않고, 흐리게 표시하거나 목록 갯수가 들쭉날쭉해지는 방식으로 타협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공통 캐시에서 불러온 목록을 각 회원의 설정에 맞추어 후처리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오늘의 베스트글" 등 추출할 게시물 갯수가 많지 않은 곳에서만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요. 흐리게 표시하는 방식은 내가 설정한 것이 실제로 작동하고 있다는 만족감을 준다는 장점이 있고, 목록 갯수가 들쭉날쭉해지는 방식도 무한 스크롤 등의 현대적인 기법과 병용하면 티가 나지 않습니다. 미관상의 취향을 이유로 성능 면에서 최악인 방식으로만 구현하려고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물론 대형 커뮤니티에서도 빠르도록 구현하는 것이 이론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자금이 넉넉한 초대형 커뮤니티에서도 실제로 그렇게 구현한 사례를 찾기 힘든 것은 말씀하신 수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에 비해 난이도가 너무 높기 때문이겠지요. (DB 구조를 심하게 갈아엎거나, DB가 아닌 다른 것을 써야 합니다.)

    신고차단 등 모든 사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기능에 비해, 특정 회원에 대한 필터링 요구는 개인간의 분쟁이나 취향의 문제, 순간의 감정이나 편견에 휩쓸린 가수요도 상당히 많은 것이 사실이고요.

  • profile ?

    다행이 위 회원간 차단 모듈은 목록을 건드리진 않네요. "차단한 유저의 글"입니다로 제목 치환 합니다.

    위 모듈 구매시 위와 같은 점검 포인트를 감안하고 구매한게 아니니 운이 좋았다라고 표현 해야 겠네요.

     

  • profile
    혹시 사용하시는 회원간 차단 모듈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 profile ?
    요거 입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244720
  • ? profile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