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조언팁/리소스 공유

드롭다운(풀다운) 메뉴가 펼쳐져서 광고 위에 위치하면 안된다는 금지 규정은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부분 무시하는 경우도 많으신 듯 합니다.

 

https://xetown.com/questions/1121312

 

 

귀하의 계정에 이 조치가 내려진 이유:

게시자는 어떤 식으로든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고의로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이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하게 만드는 방식이 포함됩니다.

  • 광고가 드롭다운 또는 확장형 콘텐츠와 겹칠 수 있도록 구현

 

이 게시글의 질문을 통해 살펴보니 드롭다운과 겹칠 수 있는 부분은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도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흔하게 드롭다운이 광고와 겹치는 케이스는...

 

drop.png

 

 

사이트 메뉴 아래에 배치 하는 경우입니다. 하지 말라고 하는건 안하는게 좋습니다. 무시하고 배치하는 경우가 많죠. 구글이 모든 사이트를 방문해서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벤트가 생기면 규정위반된 곳을 찾으러 출동합니다.

 

 

 

 

 

 

 

 

그 다음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발견하여 규정위반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중지된 경우 입니다. 위 링크의 글의 사례입니다.

 

ì¤í¬ë¦°ì·(26).png

 

 

 

박스가 그려진 곳이 애드센스가 나와야 하는 자리인데 규정위반으로 광고가 출력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사이트 하단에 광고가 검색옵션 풀다운에 겹치는 상황인데 미처 생각을 못한 부분이죠. 

여기 클릭율도 높지 않으니 그냥 이자리는 광고를 빼거나 혹은 광고 위에 다른 것을 배치하여 이격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저희는 차라리 인피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이미 인피드 광고는 사용하고 있었지만 저도 저 질문의 글에 답변을 하고 체크해 보니 인피드 광고 자리도 저 드롭다운(업)과 약간 겹치고 있어 광고의 위치를 조금 더 변경했습니다.

 

 

 

 

스크린샷(27).png

 

원래 인피드광고의 자리는 목록의 최 하단이었는데 그보다 하나 위 순번으로 옮겼습니다. 어??  풀다운과 겹치지 않고 있는데 무슨 이야기지? 라고 생각드시죠? 왜 위로 더 올렸는지 아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스크린샷(28).png

 

 

이렇게 스크롤의 위치에 따라 아래 드롭다운 될 영역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위쪽으로 올라가 버려 광고와 겹치게 됩니다. 목록에 최하단에 유지하고 있다면 겹치게 되겠죠.

 

 

 

 

그런데 검색옵션 쪽에 약간의 margin을 두고 해도 검색옵션 항목이 많다보면 겹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검색 항목을 필수적인 것만 두고 없애주면 좋은데 이렇게 하려면 코어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코어 수정없이 옵션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애드온이 있습니다.

 

https://xetown.com/point_contents/978526

게시판 검색옵션 관리 애드온 입니다.

 

 

저희는 광고가 노출되는 게시판 일부에는 위 애드온을 사용해서 "댓글" 검색옵션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해서 짧게 줄였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제가 올린 질문글이네요 ㅎㅎ 검색창이 하단에 공간에 따라서 풀다운이 되기도 풀업이 되기도 하는데 저는 일단 삭제했었습니다 검색옵션을 줄여서 다시 넣어봐야겠네요~
  • ? profile

    아마 검색옵션을 거의 다 제거하지 않는다면 공간 확보가 어려울 겁니다.
    코어에서 제공하는 것 외 나머지는 추가하신 사용자정의 설정에서 검색제외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인피드 광고라 글 목록 사이에 넣는 용도로 맨 아래에 컨텐츠를 넣어서 어느정도 간격이 확보가 된거구요.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