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libs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을 가능한한 "최근 버전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나름대로 바꿔볼 수 있는 파일들은 최근 버전으로 찾아서 바꿔 보았는데, 전부는 아닙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 버전으로 바꾼 파일들의 목록입니다. 압축된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서 압축을 푼 후에 기존 libs 폴더를 지우시고, FTP 로 올리시면 됩니다. 제가 운영하고 관리하는 XE 1.11.1 의 사이트들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사실 XE 이전 버전들에서부터 저는 이렇게 계속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혹 문제가 발생하면 이전 libs 폴더로 다시 업로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 그렇지만 만일 이것으로 사이트에 문제가 생겨도 저는 책임을 질 수 없으니 이점 꼭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아래와 같이 시도 한 방법이 좀 무모(?)하고 잘못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 최근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한번 시도를 해본 것이니 그냥 참고사항 정도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libs 폴더를 업로드 후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캐시파일 재생성" 한 번 해주세요)

 

libs/ftp.class.phptar.class.php 는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cacert/cacert.pem (XE 1.11.1에는 2016년 4월 20일. 제가 첨부한 파일은 2018년 10월 17일; Certificate data from Mozilla as of: Wed Oct 17 11:14:39 2018 GMT)

 

FirePHPCore/fb.phpFirePHP.class.php (XE 1.11.1 에 포함된 파일의 버전과 제가 첨부한 파일의 버전은 변동이 없는데,, 해당 gitHub-master 버전에서 4년전에 마지막으로 수정된 버전으로 첨부하였습니다(파일의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하지 않아서 뭐가 달라졌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 XE에서 동작하도록 일부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idna_convert/idna_convert.class.phptranscode_wrapper.phpuctc.php 도 위와 마찬가지로 해당 gitHub-master 버전에서 4년전에 마지막으로 수정된 버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XE 1.11.1 에 포함된 파일의 버전과는 동일합니다. 이 역시 파일의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하지 않아서 뭐가 달라졌는지 모릅니다. 이 파일들에는 제가 따로 수정한 내용이 없습니다.

 

PEAR 폴더들은 설명이 좀 필요한데,

XE 1.11.1 기준으로 보면 PEAR, PEAR.1.9, PEAR.1.9.5 세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저는 중간에 PEAR.1.9 폴더는 삭제를 했습니다(그래도 제 경우에는 사이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첨부한 파일 안에는 PEAR 와 PEAR.1.9.5 폴더 두 개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폴더의 이름은 PEAR.1.9.5 인데 실제 안에 있는 버전은 제일 최근 버전인 1.10.6 (stable) 이 들어 있습니다. 폴더의 이름을 바꾸니깐 작동에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 그러니깐 제가 첨부한 파일들에는 

"PEAR 최근버전 1.10.6 (stable)", "Net_URL2 최근버전 2.1.2 (stable)", "HTTP_Request2 최근버전 2.3.0 (stable)" 이 들어 있습니다.

 

phpmailer 는 XE 1.11.1 기준으로 5.1 버전이 들어 있는 것 같은데, 해당 gitHub 에서는 6.0.5 버전으로(master 에서 2018년 10월 7일 수정된 것이 마지막 수정이었습니다. PHP 5.5 이상을 지원합니다.) 다운을 받아 XE 에서 동작하도록 일부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위에서 이미 언급했던 대로 그냥 최근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한번 시도를 해봤습니다. 테스트 삼아 시도해 보실 분들은 시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Atachment
첨부
TAG •